‘2021 KF 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공모
상태바
‘2021 KF 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공모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1.02.1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F, 한국의 매력 홍보하는 비대면 온라인 공공외교 활동 계획 공개 모집 

KF 온라인 신청시스템(apply.kf.or.kr)을 통해 지원 접수
‘2021 KF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포스터 (사진 KF)
‘2021 KF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포스터 (사진 KF)

한국국제교류재단(KF, 이사장 이근)은 우리 국민의 공공외교 활동과 대한민국 공공외교의 저변 확대를 위한 ‘2021 KF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를 오는 2월 19일부터 3월 1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KF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는 KF가 2018년부터 우리 국민이 기획해 시행하는 공공외교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국민공공외교 사업의 일환이다. 

공모주제는 ▲외국 대중에게 한국에 대한 바른 인식과 이해를 제공하는 프로젝트 ▲외국 대중에게 한국의 매력을 홍보하는 프로젝트(K-POP, K-Food, K-Beauty 등) ▲한국과 외국이 교류하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프로젝트 ▲한국과 외국이 인류 보편적 공동 관심사에 대한 교류를 추진하는 프로젝트 등이다.

신청 자격은 공공외교에 관심 있는 개인 또는 단체다. 단체 신청 시 팀 대표자는 한국에 거주하는 대한민국 국적자여야 하며, 팀원은 한국 거주 여부 및 국적이 상관없다. 팀원 수는 최대 10인 이내여야 한다.  

공모는 KF 온라인 신청시스템(apply.kf.or.kr)을 통해 접수한다. 선발규모는 15개 프로젝트 내외로, 선발될 경우 프로젝트당 최대 1,200만원이 지원되며 활동 종료 시 증명서가 발급된다. 

이밖에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KF 글로벌센터사업부(pdiplomacy@kf.or.kr)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