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캐나다한국문화원, ‘한식 웹툰 공모전’ 개최
상태바
주캐나다한국문화원, ‘한식 웹툰 공모전’ 개최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1.02.1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8일까지 이메일로 작품 공모

1등 수상자에게는 상금 1천달러와 함께 ‘한식 웹툰 시리즈’ 디자이너 활동 기회 제공
주캐나다한국문화원이 주최하는 ‘한식 웹툰 공모전’ 포스터 (사진 주캐나다한국문화원)
주캐나다한국문화원이 주최하는 ‘한식 웹툰 공모전’ 포스터 (사진 주캐나다한국문화원)

주캐나다한국문화원(원장 김용섭)은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 한 달간 ‘한식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문화원은 “지난해 진행한 ‘한식 웹툰 시리즈’가 일반인뿐만 아니라 현지 일러스트레이터와 그래픽 디자이너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음에 따라, 올해 새로운 시리즈로 진행할 ‘한식 웹툰’을 함께 만들어갈 실력 있는 디자이너를 공모를 통해 찾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여 방법은 응모 주제인 ▲김치 및 김치로 만든 한식 ▲봄철 한국 대표 음식 ▲한국의 발효 음식 중 1개를 선택해 10컷 내외의 영어로 된 단편 작품을 만들어 문화원 대표메일(canada@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1등에게는 상금 1,000달러와 함께 2021년 주캐나다한국문화원 ‘한식 웹툰 시리즈’의 디자이너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2등에게는 상금 500달러, 3등에게는 상금 300달러가 지급된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주캐나다한국문화원 홈페이지(Canada.korean-culture.org)와 SNS에 상세히 소개될 예정이며, 더 궁금한 사항은 문화원 대표메일(canada@korea.kr)로 문의하면 된다.

주캐나다한국문화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한식에 대한 캐나다 내 관심을 촉진하고 인지도를 높여, 앞으로 문화원이 진행하는 다양한 한국문화 홍보 사업에 일반인들은 물론 전문가들의 참여와 교류가 활발해 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