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재단, 배우 이민호 출연 한글 홍보영상 공개
상태바
세종학당재단, 배우 이민호 출연 한글 홍보영상 공개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1.01.1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학당재단, 한글의 아름다움 주제로 홍보 영상 제작…홍보대사 이민호가 재능기부로 출연

1월 15일 유튜브 통해 공개…베트남어, 스페인어 등 7개 언어로 번역해 홍보할 계획
배우 이민호가 세종학당재단 홍보 영상에 출연해 한글 자모 무늬 패션 소품을 착용하고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있다. (사진 세종학당재단)
배우 이민호가 세종학당재단이 제작한 한글 홍보 영상에서 한글 자모 무늬 패션 소품을 착용하고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있다. (사진 세종학당재단)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은 1월 15일 유튜브 채널(youtube.com/learnteachkorean)을 통해 배우 이민호가 출연한 한글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해외에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보급하는 대표기관인 세종학당재단이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제작한 홍보영상으로, 배우 이민호가 재능기부로 출연해 한글 손 글씨, 한글 자모 무늬의 패션 소품, 한글 단어 모양 가구 등을 활용해 한글의 아름다움을 선보인다. 

세종학당재단은 이번 홍보영상을 베트남어, 스페인어, 아랍어, 영어, 인도네시아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7개 언어로 번역 제작해 현재 76개국에서 운영 중인 세종학당을 통해 전 세계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릴 계획이다.

배우 이민호가 세종학당재단 홍보 영상에서 한글 손글씨를 활용해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있다. (사진 세종학당재단)
배우 이민호가 세종학당재단이 제작한 한글 홍보 영상에서 한글 손글씨를 활용해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있다. (사진 세종학당재단)

2019년부터 세종학당재단 홍보대사로 활동해 온 배우 이민호는 “현재 K-콘텐츠가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고, 저 또한 많은 해외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중에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했다”며 “더 많은 분들이 세종학당을 통해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게 되면 좋겠다”고 세종학당재단을 통해 출연 소감을 전했다.

이번 홍보 영상은 세종학당재단 누리집(www.ksif.or.kr)과 유튜브 채널(Learn Teach Korea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