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광저우협의회, ‘2020 통일골든벨 광동성 예선대회’ 개최
상태바
민주평통 광저우협의회, ‘2020 통일골든벨 광동성 예선대회’ 개최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0.11.2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저우·선전·동관·혜주·강문에서 동포 고교생 77명 참가
민주평통 광저우협의회가 주최한 ‘제9회 통일골든벨 광저우 예선대회’가 11월 14일 중국 광저우한국학교에서 열렸다. (사진 민주평통 광저우협의회)
민주평통 광저우협의회가 주최한 ‘2020 통일골든벨 광동성 예선대회’가 11월 14일 중국 광저우한국학교에서 열렸다. (사진 민주평통 광저우협의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저우협의회(회장 허중식)가 주최한 ‘2020 통일골든벨 광동성 예선대회’가 11월 14일 중국 광저우한국학교에서 열렸다. 

‘통일골든벨’ 대회는 민주평통이 국내외 한인 청소년들의 한반도의 평화 및 통일 의식 함양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하는 대회로, 본선대회에 앞서 해외 각 지역 협의회 및 지회별로 예선대회가 열린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광동성 예선대회에는 광저우, 선전, 동관, 혜주, 강문 지역에서 재외동포 고등학생 77명이 참가했으며, 참가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광저우협의회 자문위원과 주요 한인단체장 및 기관장들이 참석했다.  

민주평통 광저우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서 예년에 비해 높아진 학생들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오늘 대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조국의 근현대사를 공부하며 독립운동과 광복, 분단의 역사와 한반도 평화통일의 필연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됐으리라 믿는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