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필리핀 한글학교 교사 연수회’ 주관
상태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필리핀 한글학교 교사 연수회’ 주관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0.10.3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홍제동 캠퍼스 미디어센터에서 필리핀 한글학교 교사 대상으로 실시간 화상 세미나 진행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는 지난 10월 23일 필리핀한글학교협의회가 주최하는 ‘제15회 한글학교 교사 연수회’를 온라인으로 주관해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는 지난 10월 23일 필리핀한글학교협의회가 주최하는 ‘제15회 한글학교 교사 연수회’를 온라인으로 주관해 진행했다고 밝혔다. (윗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박남수 필리핀한글학교협의회장, 육효창 교수, 나삼일 교수, 기준성 교수 강의 모습 (사진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윤석)는 지난 10월 23일 필리핀한글학교협의회(회장 박남수)가 주최하는 ‘제15회 한글학교 교사 연수회’를 온라인으로 주관해 진행했다고 밝혔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한글학교 발전방향 모색’을 주제로 열린 이번 연수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 교수진들이 강의를 맡았다.   

연수는 서울에 있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1인 미디어센터에서 이 학교 교수진들이 화상회의 앱 줌(ZOOM)을 통해 필리핀에 있는 한글학교 교사들에게 실시간 화상 세미나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세미나에 앞서 열린 온라인 개회식에서는 박남수 필리핀한글학교협의회장의 인사말과 고광태 부회장의 연수회 소개, 한동만 주필리핀한국대사의 축사 그리고 임준식 사무총장의 연수회 참가 한글학교와 세미나 강사 소개가 있었다.

이어진 세미나는 ▲육효창 한국어교육학과 교수의 ‘한국어 발음 교육의 실제’ ▲기준성 한국어교육학과장의 ‘한국어 문법 교육의 실제’ ▲나삼일 한국어교육학과 외래교수의 ‘온라인 한국어 교육의 실제’를 주제로 한 강의와 질의응답, 소그룹 분임토의 등의 프로그램으로 6시간 넘게 진행됐다. 

이날 진행된 실시간 화상 강의는 모두 동영상으로 제작돼 연수에 참가하지 못한 필리핀 한글학교 교사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를 진행한 육효창 교수(행정부총장 겸 국제언어교육원장)는 “우리 대학은 2009년 재외동포재단과 MOU를 체결한 이래로 ‘재외한글학교 교사 온라인 한국어교원양성과정’ 운영을 통해 재외한글학교 교사들을 지원해 왔으며, 지난해 재외동포재단과 한글학교 교사 학위 취득 과정 지원 MOU를 체결해 우리 대학 한국어교육학과에 신·편입학하는 전 세계 한글학교 교사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며 관심을 당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