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근의사숭모회 유럽 본부 및 14개국 지회 출범
상태바
안중근의사숭모회 유럽 본부 및 14개국 지회 출범
  • 김운하 해외편집위원
  • 승인 2019.10.04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6일 비엔나서 출범식…유럽 본부장에 박종범 영산그룹 회장
안중근의사숭모회 유럽본부 및 16개국 지회가 지난 9월 16일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출범식을 가졌다. 안중근이사숭모회 이사장 김황식 전 국무총리와 박종범 유럽본부장을 비롯한 유럽 16개국 지회장들과 내빈들 (사진 김운하 해외편집위원)
안중근의사숭모회 유럽본부 및 14개국 지회가 지난 9월 16일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출범식을 가졌다. 안중근이사숭모회 이사장 김황식 전 국무총리와 박종범 유럽본부장을 비롯한 유럽 14개국 지회장들과 내빈들 (사진 김운하 해외편집위원)

안중근의사숭모회(이사장 김황식) 유럽본부 및 14개국 지회가 지난 9월 16일 출범했다.

이날 오후 오스트리아 비엔나 한인문화회관에서 열린 출범식에는 안중근의사숭모회 이사장인 김황식 전 국무총리가 참석해 특별강연 후 박종범 유럽본부장을 비롯해 유럽 14개국 지회장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박종범 유럽본부장은 개회사를 통해 “안중근 의사 순국 109주기가 되는 해에 안중근의사숭모회 유럽지회 출범식을 가지게 돼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순국선열의 고귀한 정신이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로 이어질 수 있기를 진심으로 고대한다”고 말했다. 

격려사에 나선 김황식 이사장은 “앞으로 유럽전역에서 안중근 의사의 평화사상을 널리 알리면서 유럽동포들이 안중근 의사의 생애와 사상을 온전히 이해하고 전파하는 일에 다함께 나서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안중근의사숭모회 유럽본부는 1946년 안중근 의사의 애국호국정신과 그의 평화사상을 연구, 계승하려고 창립된 한국본부의 설립목적에 따라 ▲유럽본부 임원 워크샵 및 추모행사 ▲유럽차세대 한글백일장 ▲학술강연 및 포럼 개최 ▲안중근의사 저작번역 및 배포 ▲안중근의사 국외사적지 탐방 및 국내 기념관 방문견학실시 등의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중근의사숭모회 유럽 본부 및 14개국 지회장 명단은 다음과 같다.

유럽 본부
▲본부장 박종범 ▲사무총장 김봉재 ▲사무차장 박상욱

유럽 14개국 지회장 명단 
▲오스트리아 조성규 ▲독일 정종구 ▲이탈리아 황충연 ▲프랑스 이상무 ▲스페인 고광희 ▲스위스 지선열 ▲폴란드 권영관 ▲노르웨이 이상현 ▲불가리아 박성태 ▲체코 김만석 ▲슬로바키아 배범식 ▲헝가리 최귀선 ▲덴마크 이존택 ▲스웨덴 강진중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