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서울시장, 바르셀로나 한인 청년들과 간담회
상태바
박원순 서울시장, 바르셀로나 한인 청년들과 간담회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8.10.0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방문 중 현지에서 공부하고 생활하는 청년 20명 고민 듣고 대화 나눠

▲박원순 서울시장은 9월 28일 저녁 스페인 바르셀로나 가마솥 식당에서 까딸루냐 지역 한인 청년 20명과 함께 ‘차세대 초청간담회’를 가졌다. 단체사진 (사진 까딸루냐한인회)

유럽을 방문 중인 박원순 서울시장은 9월 28일 저녁 스페인 바르셀로나 가마솥 식당에서 까딸루냐 지역 한인 청년 20명과 함께 ‘차세대 초청간담회’를 가졌다.

까딸루냐 한인회(회장 박천욱)가 서울시와 함께 준비한 이 간담회는 현지에서 공부하고 생활하는 청년 20명이 참가해 자신들의 고민과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박 시장과 함께 이야기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9월 28일 저녁 스페인 바르셀로나 가마솥 식당에서 까딸루냐 지역 한인 청년 20명과 함께 ‘차세대 초청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박원순 시장 (사진 까딸루냐한인회)

박 시장은 간담회에 앞서 한 명 한 명과 악수하고 인사말을 나눴으며 본격적인 간담회는 전홍조 스페인대사와 박천욱 까딸루냐한인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시작됐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9월 28일 저녁 스페인 바르셀로나 가마솥 식당에서 까딸루냐 지역 한인 청년 20명과 함께 ‘차세대 초청간담회’를 가졌다. (사진 까딸루냐한인회)

청년들은 평소 자신들이 갖고 있던 고민과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 박 시장에게 차례차례 물었고 박 시장은 자신이 살아온 경험과 지식에 기반해 하나하나 성실히 답변했다. 질문은 한 사람씩 자원하는 순서로 만찬과 함께 진행됐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9월 28일 저녁 스페인 바르셀로나 가마솥 식당에서 까딸루냐 지역 한인 청년 20명과 함께 ‘차세대 초청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 후 박원순 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는 박천욱 까딸루냐한인회장 (사진 까딸루냐한인회)

간담회 후 박천욱 한인회장은 박 시장에게 이번 간담회에 참석해 준 데 대한 기념 감사패를 전달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