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우즈벡 공무원 리더십역량 개발과정’, 우즈벡 고위공무원 교육
상태바
‘제3차 우즈벡 공무원 리더십역량 개발과정’, 우즈벡 고위공무원 교육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8.07.2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8일부터 27일까지 국가인재원 글로벌 리더십센터서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주관하는 ‘제3차 우즈벡 공무원 리더십역량 개발과정’이 7월 18일부터 27일까지 개발원 과천분원 소재 글로벌 리더십센터에서 열린다. (사진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오동호, 이하 국가인재원)은 7월 19일 과천 분원 소재 글로벌 리더십센터에서 ‘제3차 우즈벡 공무원 리더십역량 개발과정’ 입교식을 가졌다.

7월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 간 이어지는 이번 과정은 ‘우즈벡 공공부문 혁신을 위한 국가행정아카데미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다.

‘우즈벡 공공부문 혁신을 위한 국가행정아카데미 역량강화사업’은 공무원인사 및 교육훈련제도와 정책에 관한 컨설팅, 국가행정아카데미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컨텐츠 개발 등 교육 인프라 구축, 우즈베키스탄 인적자원 역량 강화를 위한 공무원 초청연수 등 분야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하는 우즈베키스탄 국가행정아카데미 석사과정 교육생 20명은 졸업 후 중앙정부 국장급, 지방정부 부지사급으로 임용될 고위공무원 후보자로서 우즈벡 공공부문 혁신을 이끌 핵심인력이다.

국가인재원은 이번 교육과정을 우즈베키스탄 고위공무원 역량개발에 필요한 맞춤형으로 설계돼 미르지요예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이 강조하는 행정개혁 과제와 국가행정아카데미의 교육수요를 반영해 결정했다.

미르지요예프 대통령이 강조하는 행정개혁 과제는 정부 업무 효율화, 지방분권, 공무원제도 및 반부패제도 도입, 시장경제 메커니즘 확대 등이다.

교육 기간 동안 미래 고위공무원이 될 교육대상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공직리더십, ▲공무원 인사제도, ▲부패방지전략 등이 심층적으로 교육될 예정이며, 한국의 정책사례 소계와 현장견학을 병행해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경험공유가 이루어지게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교육엔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 즉 수업에 앞서 온라인 학습 등으로 내용을 미리 숙지하고 교실수업에서는 토론 등 심화학습으로 진행하는 수업방식을 도입해 학습자 중심의 자기 주도적 학습을 강화하고 우즈베키스탄 국가발전 도전과제에 대한 실질적이고 깊이 있는 문제해결 방안을 도출할 것도 기대하고 있다.

오동호 국가인재원장은 “우즈베키스탄은 1992년 수교이후 우리와 활발한 교류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주요 협력국으로 이번 과정이 우즈벡 정부가 야심차게 추진하는 행정개혁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데 동력이 될 고위공무원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