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안보초등생,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서 전통문화 공연
상태바
수안보초등생,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서 전통문화 공연
  • 유선종 기자
  • 승인 2016.11.11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악 관현악 합주ㆍ민요ㆍ합창ㆍ풍물 등 선보여…교류활동 활발

▲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에서 전통문화 공연 선보이는 수안보초등학생들.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는 지난 11월3일 수안보초등학교 ‘예술꽃으로 엄마 향기 찾기 in 베트남’ 프로젝트 방문단을 맞이했다.

이번 방문단은 수안보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과 인솔 관계자 등 40명으로 구성됐으며, 수안보초등학교 다문화 가정 학생의 어머니가 졸업한 베트남 Hậu Giang 지역의 초등학교와 호치민시와 주변 도시를 둘러보고,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를 방문해 다채로운 행사에 참여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서 전통문화 공연 선보이는 수안보초등학생들.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를 방문한 수안보초등학교 학생들은 국악 관현악 합주, 민요, 합창, 풍물 등의 공연과 다양한 베트남 문화체험 교류활동을 진행했다. 공연을 관람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학생들에게는 평소 접할 기회가 적었던 한국 전통문화 공연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 김원균 교장은 “우리 학교에서는 다문화 가정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서 역량 함양과 정체성을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수안보초등학교 학생들의 방문 행사는 다문화 가정 학생들이 부모의 나라에 대한 이해를 깊이 해 문화적 정체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며, 한국과 베트남의 미래 가교 역할을 할 훌륭한 인재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