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서 시교육부 소속 유치원 원장 교사 연수
상태바
자카르타서 시교육부 소속 유치원 원장 교사 연수
  • 유선종 기자
  • 승인 2016.11.11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틀램 유치원 박현순 원장, 교육 이론ㆍ적용사례ㆍ실제 지도방법 등 전수

▲ 자카르타에서 열린 시교육부 소속 유치원 원장 교사 연수.

자카르타 리틀램 유치원 본원(원장 박현순)에서 지난 11월8일 자카르타 시교육부 소속 공사립유치원 원장 및 교사연수가 개최됐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시 교육부는 보다 나은 교육 프로그램의 현장적용을 위해 자카르타시의 공ㆍ사립 유치원 원장 및 교사 연수를 유아교육 전문가인 박현순 원장에게 의뢰했다.

▲ 자카르타에서 열린 시교육부 소속 유치원 원장 교사 연수.

박 원장은 학사, 석사, 박사과정 모두 유아교육학과 아동학을 전공했고, 한국의 서울특별시 교육청과 서부교육청 관내 교사 및 학부모 연수 실시와 30년 이상의 교육 경력으로 교육부 장관상까지 받은 전문가로 현재 인도네시아에서 4곳의 유치원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사연수에는 자카르타시 교육부의 Mrs.Dina(유아교육과 공동체 교육 책임자), Mr. Marsudi(중학교 진흥 과장), Mrs.Diah(교육부 책임자) 등이 참석해 축사 및 연수를 참관하고 격려했으며, 특별히 이번 연수에는 자카르타시 교사 경진대회의 패널 및 심사위원들도 대거 참석했다.

Drs. Nasuddin은 “인도네시아는 지식 위주로 교육을 하는데 박현순 원장이 주관하는 교사연수는 매우 새롭고 유익한 교육방법이다. 리틀램 유치원은 유치원 환경도 매우 훌륭하고 유아들에게 흥미롭고 창의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오늘의 연수를 통해 이론과 실제를 잘 배워 한층 업그레이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자카르타에서 열린 시교육부 소속 유치원 원장 교사 연수.

박 원장은 “저의 지식과 현장경험이 자카르타 내 유치원 원장과 교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더욱 열심히 연구하고 현장 적용의 실제를 교육함으로서 자카르타시 유치원 교육이 업그레이드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연수는 교육이론 대그룹 강의 및 소그룹 실기수업으로 이뤄졌다. 브레인스토밍, 유목화, 주제망 구성 방법, 프로젝트와 연계된 각 영역활동 등의 실기 수업은 참가자들에게 이론에 근거한 실제 적용 방법을 이해시키고 현장에 돌아가 곧바로 적용해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