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한인여성회, 한인축제 한마음 장터 참여
상태바
홍콩한인여성회, 한인축제 한마음 장터 참여
  • 유선종 기자
  • 승인 2016.11.01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문화체험 선사…수익금 전액 한인사회 발전 기금 기부

▲ 홍콩한국국제학교에서 열린 홍콩한인들의 축제 2016 한마음 장터.

홍콩한인여성회(회장 임미정)는 지난 10월29일 홍콩한국국제학교에서 열린 홍콩한인들의 축제 ‘2016 한마음 장터’에 동참했다.

홍콩한인회가 매년 주최하는 이 행사는 홍콩에 살고 있는 한인들은 물론 홍콩인들에게 한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장을 열어주는 데에 의미가 있다.

가족과 친구들이 참여하는 게임 ‘한마음 런닝맨’과 사물놀이와 검도시범 등 다양한 볼거리는 물론 한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부스가 설치돼 한국의 맛과 흥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 홍콩한국국제학교에서 열린 홍콩한인들의 축제 2016 한마음 장터.

홍콩한인여성회는 이 날 한국의 음식과 문화 체험 등 2개의 파트를 나눠 행사에 참여했다. 음식 부스는 닭강정, 김밥, 부꾸미, 아이스 티, 홍차, 커피 등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메뉴로 인기를 얻었다. 특히 부꾸미는 아이들에게는 다소 생소하지만 어른들에게 향수를 일으키며 관심을 끌었다.

문화 체험 부스는 한국의 전통 민화인 ‘십장생’을 주제로 그 의미를 함께 나누며 다양한 체험을 준비했다. 십장생의 요소를 전통 부채에 직접 그리는 것에서 포토존 촬영과 페이스 페인팅 등으로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귀중한 경험을 선사했다.

한편, 홍콩한인여성회는 이번 한마음 장터에서의 수익금 전액을 한인사회 발전 기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