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한인회관 2층 리모델링 개관
상태바
싱가포르 한인회관 2층 리모델링 개관
  • 유선종 기자
  • 승인 2016.10.2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관 축하 기념 김영욱 교수 ‘건강한 혈관, 건강한 삶’ 강연

▲ 싱가포르 한인회관 2층 리모델링 오픈 행사.

싱가포르 한인회관 2층 리모델링 오픈식 및 기념 초청 강연이 10월21일 싱가포르 한인회관에서 개최됐다.

싱가포르 한인들의 성금과 고국의 지원 속에 2008년에 개관한 싱가포르 한인회관은 개관 이래 수많은 한인회 강좌가 열렸고,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간을 교민들에게 제공하고자 한인회관 2층 확장 및 리모델링을 추진해 오픈식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덕 주 싱가포르 대한민국 대사와 정영수, 김기봉, 최석, 봉세종 한인회 고문, 각 단체장들과 한인회 대의원들이 참석해 축하했다.

노종현 한인회장은 인사말에서 “전 세계에서 자체 한인회관을 소유하고 있는 한인회는 많지 않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으로 싱가포르 한인회가 시가 800만 불(4층 Shop-house) 자체 건물을 소유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교민 분들을 위해 유용하게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상덕 대사와 전ㆍ현직 한인회장의 덕담 및 떡 커팅식을 끝으로 오픈식이 마무리됐다.

▲ 김영욱 교수 ‘건강한 혈관, 건강한 삶’ 강연.

이날 한인회관 2층 리모델링 오픈을 축하하고자 삼성서울병원 김영욱 교수(현 국제혈관외과 극동지역 대표, 아시아 혈관외과학회 상임이사)가 ‘건강한 혈관, 건강한 삶’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동맥 경화증과 뇌졸증, 건강한 혈관 만들기 5계명 등 혈관 질환의 전반적인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 설명을 듣는 유용한 시간이었으며, 강연 이후에는 참석자들이 향토골로 이동해 만찬을 가졌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