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국제교육원-여름 청소년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
상태바
세종대 국제교육원-여름 청소년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
  • 편집국
  • 승인 2016.05.0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생활 중심 한국어 수업 및 다양한 한국문화체험

1. 프로그램 소개 

세종대학교에서 여름•겨울 방학 동안 한국어와 다양한 한국 문화를 배우고자 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어와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오전에는 세종대학교 세종어학당의 한국어 선생님들과 말하기, 듣기를 중심으로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한국어 수업이 진행되고, 오후에는 K-pop, K-pop댄스, 한국 연예인들과의 만남, 서울의 명소 방문, 한국 전통 문화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2. 프로그램 구성
 
 
 
3. 대상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대입준비생, 대학재학생
(대학생의 경우 해당학교 방침에 따라 2학점 인정 가능)
 
 
4. 숙소
-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14층의 게스트 하우스가 숙소로 제공됩니다. 
- 4인 1실(에어컨, 화장실, 침대 시트, 인터넷, 냉장고) 
 
 
5. 식사 
-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15층 레스토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식권 10장이 제공됩니다. 그 외 학교 내외에 있는 다양한 메뉴의 식당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6. 학점인정 
- 2주 단기과정을 정상 수료한 학생에게 2학점을 부여합니다. 
- 학사 규정에 따라 학점으로의 인정 여부는 각 대학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학점 인정 여부에 대해서는 사전에 각 대학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7. 학비감면 
- 형제가 동시에 수강할 경우 학생 1인당 본 수업료의 10%를 감액해 드립니다. 
- 각국 정부기관 파견 외교관, 공무원 및 그 가족은 수업료의 20%를 감액해 드립니다. 
 
 
8. 기타
- 주말여행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립니다. 
- 프로그램 마지막 날 환송파티와 발표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세종대학교의 한국 대학생들이 버디로 프로그램에 함께 동참합니다.
 
 
 
세부일정
 
 
 
 
K-POP & 댄스 배우기
한류의 중심인 최신 K-POP과 댄스를 직접 배우면서 체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문화권의 친구들과 조별로 함께 K-POP과 댄스를 통해 하나가 되어 마지막 파티에 조별로 발표의 시간을 갖게 됩니다. 
 
 
한국 전통 문화 체험
역동적인 사물놀이, 한국의 전통무예 택견, 한국의 국기 태권도, 한국 서민들의 흥과 한이 담겨 있는 탈춤, 건강과 맛을 중시하는 한식 만들기 등 한국의 다양한 전통 문화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유명 공연 관람
세계적으로 유명한 넌버벌 공연인 난타, 페인터즈:히어로, 비밥, 뮤지컬 쿵, 점프, 그리고 한국의 전통 예술 공연 미소 공연 중 하나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주말 관광 소개: 서울 명소
한국 조선의 5대 고궁, 한국 최대 쇼핑거리 명동, 한국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립중앙박물관, 한국 전통문화의 거리 인사동, 한국 중심에 우뚝 서 있는 남산 타워, 뜨거웠던 2002년 월드컵의 중심 월드컵축구경기장, 서울 중심을 가로지르는 한강 등 서울의 다양한 명소를 소개 받고 그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방문해 볼 수 있습니다.
 
 
환송 파티 및 발표회
전 일정을 돌아보며 마지막 아쉬움을 나누고 정을 나누는 시간입니다. 그동안 조별로 연습한 K-POP과 댄스도 공연하고 다른 나라 문화권 친구들에게 자국의 문화를 소개하며 즐거움을 나누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문의전화 : +82 2 569 3153 / 카카오톡 ID : jnchoi01080108
이메일주소: jina@gjycorp.com  지센터 최지나 매니저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