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문에 들어서는 재외동포타운 ‘힐라체 제주홈타운’
상태바
중문에 들어서는 재외동포타운 ‘힐라체 제주홈타운’
  • 김지태 기자
  • 승인 2016.04.1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주글로벌리조트 조롱제 대표이사
제주도 중문 색달동에 재외동포타운 ‘힐라체 제주홈타운(이하 힐라체)’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주)제주글로벌리조트 조롱제 회장을 만났다. 조롱제 회장은 중문 색달동과 특별한 인연을 갖고 있다. 색달동에 신라호텔이 들어서기 전 호텔 건립에 참여했던 실무자였기 때문이다. 강산이 몇 번 바뀌는 긴 세월이 지나 조 회장은 다시 색달동으로 돌아왔다. 호텔이 아닌 ‘재외동포타운’ 건립으로 색달동으로 귀환하는 조 회장으로부터 앞으로의 사업 추진방향에 대해 들어보기로 한다. 
 
 
우선 재외동포타운을 표방하고 있는 ‘힐라체’의 주요 컨셉은 무엇입니까?
저희 힐라체는 재외동포 여러분들의 입장에서 성공적인 국내 정착과 휴양 및 힐링을 겸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는 곳입니다.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친환경 단지로 조성이 될 것입니다. 
 
색달동 지명이 생소한 분들도 많을텐데 좀 더 소개를 해 주신다면요?
중문 색달동 지역은 신라호텔을 비롯한 고급 호텔과 리조트, 각종 문화시설이 들어서 있는 지역입니다. 휴양과 관광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제주의 핫플레이스라 할 수 있지요. 서귀포 신국제공항, 크루즈 선착장, 헬스케어타운 등 초대형 개발지이자 국책사업의 중심지여서 미래가치로서의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희 힐라체는 이 지역 특성을 잘 살려서 명품타운으로 조성할 예정입니다. 
 
고국으로 귀향을 염두에 두고 있는 재외동포들에게 재외동포타운은 어떤 의미일까요?
귀향을 준비하고 있는 동포여러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많은 세월이 흘렀고 우리 고국의 모습도 그만큼 많이 변했습니다. 현실적 문제들도 많겠지요. 이런 상황에서 귀향의 꿈이 이상적으로 실현될 공간을 선물하겠다는 취지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제주 힐라체가 고국을 그리워해 오던 동포여러분들에게 새로운 마음의 고향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국으로의 정착 뿐만아니라 임대 수익도 올릴 수 있는 구조라고 들었습니다. 
맞습니다. 분양 후 완전히 정착할 수도 있고, 필요할 때만 사용하면서 사용하지 않는 기간에는 임대를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본인만의 소유가 부담스러우면 두 세 명이 함께 분양해서 공간을 쉐어할 수도 있습니다. 
 
분양가는 어느 정도입니까?
현재 정확한 분양가는 산정 중인데 비교적 저렴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서귀포 신공항 개발사업 발표 이전에 이미 사업부지를 확보했기 때문에 현재의 상승된 시세보다 훨씬 낮은 공급가로 제공드릴 수 있습니다. 저의 힐라체 만이 갖는 투자가치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공과 신탁관계 등 투자자들이 관심있어 하는 부분들은 현재 어떻게 추진되고 있습니까?
시공은 믿을 수 있는 1군 대기업과 협의해 왔는데 현재 포스코 A&C에서 시공참여 의향을 밝혔습니다. 신탁계약은 (주)무궁화신탁과 신탁계열을 체결해서 사업의 안정성과 투명성을 보장 받았습니다. 또한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사업과의 사업승인이 완료되어 인허가와 관련된 리스크는 제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 세대 구성은 어떻게 됩니까?
단독형 풀빌라와 호텔형 콘도미니엄 두 종류인데 합쳐서 80세대를 분양합니다. 풀빌라는 전객실이 다양한 평면의 풀빌라를 갖추고 있고 세심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호텔형 콘도는 발코니에 자쿠지를 갖춘 스파형, 복층형 펜트하우스형 등 풀빌라와는 다른 형태의 공간 가치를 제공합니다. 야외풀장, 커뮤니티 센터 등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이 인접해 있어서 공간활용이 다양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밖에 힐라체만이 자랑하는 특장점을 소개해 주신다면요?
우선 제주 최상의 프리미엄 조망권입니다. 한라산과 제주 앞바다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최상의 입지로서 전객실을 남향으로 배치해 최고의 전망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지 내 차량통행이 없도록 단지 내 전기카트를 운영하는 등 무공해 청정단지라는 점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밖에 휘트니스센터, 커뮤니티센터, 비즈니스센터 등 고품격 시설들이 함께 들어서고 단지내 한옥체험시설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 힐라체 제주홈타운 사업지 조망도
 
한옥체험시설이란 건 입주자들에게 어떻게 제공이 되는가요?
말 그대로 한옥체험시설인데 입주자들이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추억여행을 할 수도 있고 게스트하우스로 숙박도 가능한 공간입니다. 지인들이나 외국인 친구들이 방문을 했을 때 게스트하우스로 사용하면서 한국의 특별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관리는 어떻게 운용이 되는가요?
관리는 관리회사가 전문적으로 관리해서 안정적으로 운용이 될 것입니다. 비어 있을 때는 부재시 임대 위탁 운영으로 수익이 발생하는데 관리비까지 해결이 가능합니다. 커뮤니티센터 등 부대시설들도 사용이 불편함이 없도록 안정적으로 관리가 됩니다. 
 
입주 예정은 언제로 계획하고 계신가요?
올 여름 준공을 시작해서 내년 여름 아마도 8월 쯤 입주가 가능하도록 추진하고 있습니다. 고국으로의 귀향을 준비하고 있는 재외동포 여러분들에게 안정적인 공간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꿈꾸던 아름답고 청정한 ‘Healing Place’, 힐라체에 많은 관심 보여주시기를 바랍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