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 주최 제3회 도전 통일 골든벨
상태바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 주최 제3회 도전 통일 골든벨
  • 김영기 기자
  • 승인 2015.12.18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의 올바른 국가관, 통일관, 역사관 함양 도모

 

▲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정답판을 들어보이고 있다.(사진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회장 유명식)가 주최하고, 교육분과위원회가 주관하는 ‘제4회 도전 통일 골든벨’이 12월 12일 호치민 한국국제학교 대강당에서 열렸다.
 
 해외에서 수학하는 청소년들의 나라 사랑과 통일의식 고취를 위해 열린 이번 대회는 호치민 한국국제학교 외에도 외부 국제학교 학생들이 대거 참가해 여느 때보다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됐다.
 
 한국 전통민요와 K-POP 등의 축하공연이 끝난 후 진행된 1부에서는 OX 퀴즈를 통해 중, 고등학생 각 50명씩 총 100명의 본선 진출자를 뽑았다. 이후 2부에서는 본선을 거쳐 대상 2명(중, 고등 각 1명)을 비롯해 총 26명의 입상자가 결정됐다.
 
 대상인 사무처장상엔 갤럭시 S6 1대, 최우수상에 아이패드, 우수상에 1테라 용량의 USB, 장려상에 문화상품권, 특별상인 총영사상에 여행용 캐리어 2개 등 수상자들에게는 푸짐한 상품들이 전달됐다.
 
 유명식 협의회장은 “본 대회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국가관, 통일관, 역사관 함양에 주안점을 두었다”며 “더 나아가 청소년들의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확고한 인식으로 미래지향적인 통일비전과 가치를 공유하며 통일 및 북한에 대한 객관적 시각을 갖고 체계적인 지식과 관심을 갖는 계기로 삼자”고 밝혔다.
 
 
 [재외동포신문 김영기 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