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대학생 해외봉사단 및 청년인턴 모집
상태바
코이카, 대학생 해외봉사단 및 청년인턴 모집
  • 김영기 기자
  • 승인 2015.09.16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ICA-UNV 대학생 봉사단 및 ODA 청년인턴 모집설명회’

 

  정부 무상원조 전담기관인 코이카는 16일부터 전국 11개 대학을 대상으로 ‘KOICA-UNV 대학생 봉사단 및 ODA 청년인턴 모집설명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OICA-UNV 대학생 봉사단은 만 18~29세의 대학(원) 재학생을 6개월간 UN 현지기구에 파견하는 프로그램으로, 우리 청년들에게 국제기구 진출 및 국제무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선발된 총 15명의 단원들은 내년 2월부터 약 6개월간 아시아, 아프리카 등 개도국 현지 UNDP, UNICEF, UNHCR 등 UN기구에서 근무하게 된다. 유경험자를 우대해왔던 기존 UN 파견 프로그램과 달리, 경험이 많지 않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청년들의 높은 참여가 기대된다. 모집은 10월 2일까지 진행된다.
 
  KOICA ODA 청년인턴 제도는 국제개발협력 사업현장 실무경험을 통해 차세대 국제개발협력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 40여 개의 KOICA 해외사무소 및 재외공관에 근무하는 해외사무소 인턴과 NGO, 민간기업, 공공기관 등 ODA 사업수행기관 인턴 두 가지로 구분된다.
 
  모집은 9월 21일부터 10월 5일까지 진행되며 해외사무소/재외공관인턴 80여 명, ODA사업수행기관 인턴은 40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김영기 기자 dongponews@hanmail.net
                  tobe_kyg@naver.com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