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알아야 할 영웅, 윤동주'
상태바
'한국인이 알아야 할 영웅, 윤동주'
  • 김영기 기자
  • 승인 2015.09.0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문정희-서경덕, '윤동주 시인 동영상' 전 세계 배포

▲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배우 문정희가 의기투합해 제작한 '한국인이 알아야 할 영웅 이야기' 제4탄 '윤동주' 편(사진=서경덕 교수 연구팀)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배우 문정희가 의기투합해 제작한 '한국인이 알아야 할 영웅 이야기' 제4탄 '윤동주' 편이 공개됐다.
 
  1일 유투브에 게시된 이 동영상은 총 8분 분량으로 윤동주 시인의 일대기와 대표 시를 통한 문학정신 소개, 항일 저항시인으로서의 삶 등을 담고 있다.

▲ 왼쪽부터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배우 문정희
  전 세계를 대상으로 알리기 위해 한국어(http://is.gd/iBYRp9)뿐만 아니라 영어(http://is.gd/nY70Ah)로도 제작됐다.

  현재 영어 동영상은 아니라 미국, 프랑스, 이집트, 중국 등 대륙별 주요 30개국의 가장 유명한 포털 사이트 및 동영상 사이트에도 동시에 게시돼 전 세계 네티즌들에게 알려지고 있다.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인도하면 간디, 미국하면 링컨처럼 그 나라를 대표하는 영웅들이 존재한다"며 "그런 영웅들이 그 나라의 이미지를 바꿔 놓듯이 우리의 영웅들도 전 세계에 널리 홍보하고자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전했다.

  또한 서 교수는 "광복 70년을 맞이해 지식인으로서 독립에 대한 열망과 고뇌, 자기성찰을 시로 승화시킨 민족 시인 윤동주의 삶을 국내외 네티즌들에게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이번 영상에 나레이션을 재능기부 한 배우 문정희는 "윤동주 영어 동영상을 통해 해외에 널리 알리는 일도 중요하지만 한국어 영상을 통해 우리 스스로도 우리의 영웅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녹음했다"고 밝혔다.

  윤동주 시인 편을 포함 4탄까지 제작된 '한국인이 알아야 할 영웅 이야기'는 그동안 안중근 의사, 유관순 열사, 윤봉길 의사를 선정해 각 편마다 집중 조명해왔다. 특히 윤종신, 김윤진, 송일국 등 스타들의 참여로 공개시 마다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다. 

  한편 서 교수와 함께 동영상 제작을 후원하고 있는 메가스터디는 제10탄까지 이번 프로젝트를 계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며 CD세트로도 제작해 전 세계 한글학교에도 보낼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영기 기자  dongponews@hanmail.net
                    tobe_kyg@naver.com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