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한인 차세대, 한국어 웅변대회 참가하세요!"
상태바
"유럽 한인 차세대, 한국어 웅변대회 참가하세요!"
  • 김영기 기자
  • 승인 2014.11.2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총연, 2015년도 정기총회 및 제4회 유럽한인차세대 웅변대회 개최

재유럽한인총연합회(회장 박종범, 이하 유럽총연)가 내년 2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불가리아 소피아에서 '2015년도 정기 총회'를 개최한다.

정기 총회 첫째 날인 6일에는 2014년도 사업 및 결산 보고와 함께 2015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공로패를 증정식’을 진행해 그동안 유럽지역 동포사회를 위해 헌신한 이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한다. 참가비는 유럽총연 임원일 경우 100유로이며, 참가신청은 내년 1월 10일까지 유럽총연 사무국을 통해 가능하다.
 
7일에는 ‘제4회 유럽 한인 차세대 한국어 웅변대회’가 진행된다. 유럽 내 한인 동포들의 우리말, 우리글의 올바른 사용을 통해 한민족의 동질감을 고양하고 유럽 내 한국어 교육과 한국 문화 보급 확산에 기여하고자 유럽총연이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우리말 우리글 바로쓰기(한글과 한국어의 우수성), △한국 전통의 우수성, △동포 2세 및 다문화 가정의 한글과 한국 문화 교육의 필요성, △유럽 한인 차세대로서 우리가 가야 할 길 등이며 초등부, 중고등부, 다문화가정부로 나누어 진행한다. 내년 1월 10일까지 각국 한인(연합)회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마지막 날인 8일에는 간단하게 소피아 시내를 관광하는 시간을 가진 후 모임을 마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