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을 대상으로 독도교육 강화해야"
상태바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도교육 강화해야"
  • 김영기 기자
  • 승인 2014.10.2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독도사랑운동본부, 대한제국칙령 제41호 행사반포 기념 행사

(사)독도사랑운동본부는 1900년 10월 25일 고종황제가 독도의 주권을 선포한 날을 기념하기 위하여 24일 2시 대구 문화예술회관 비슬홀에서 ‘대한제국 칙령 제41호 반포’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 날 행사에는 독도사랑운동본부 강석호 총재를 비롯하여, 권영진 대구시장, 경상북도 이인선 정무부지사, 경상북도교육청 정일용 부교육감, 한국가스공사 장석효 사장 등 많은 기관 단체장과 독도사랑운동본부 임직원 및 대구연합회 임직원등 500여 명이 ‘대한제국 칙령 제41호’ 반포 기념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자리했다.

기념식은 (사)나라사랑댄스협회(회장 홍정금)의 독도사랑 플레시 몹 댄스와 조선경 시인의 독도시 낭송을 시작으로 독도사랑운동본부 부설 독도교육원 이승철 원장의 칙령 반포의 의미에 대한 강연과 전국 대학생, 고등학생 대표들의 ‘대한제국 칙령 제41호’반포 선언문, 일본학생에게 보내는 메시지 낭독 등의 행사로 진행되었다.

(사)독도사랑운동본부 대구광역시연합회(회장 손경찬) 정식출범식과 함께 대학생, 고등학생 대표 표창, 한국가스공사에 감사패 전달등이 진행되었으며, 독도 사진전과 구스토 팝스오케스트라 단원의 관현악 공연등의 문화행사도 다채롭게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사)독도사랑운동본부 전일재 사무총장은 “독도관련 행사가 매년 대한제국 칙령 제41호 반포일인 10월 25일 전후로만 편중되는 것보다는 연중 꾸준한 독도관련 행사를 통해 독도수호의 중요성을 알리기를 희망한다”라며 “앞으로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도교육을 강화해야 하는것”이 급선무라고 밝혔다.

또한,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실시되는 ‘전 국민 독도 밟기 운동’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이 독도를 방문하기를 희망하며 울릉도, 독도 단체방문도 (사)독도사랑운동본부로 신청하면 단순관광보다는 독도교육강사 및 안전요원이 동행하는 보다 안전하고 유익한 여행이 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