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재단 '청소년 교류사업 평가포럼' 개최
상태바
재외동포재단 '청소년 교류사업 평가포럼' 개최
  • 김경삼 기자
  • 승인 2014.10.17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YMCA전국연맹 공동사업 결과보고 및 토론시간 마련

재외동포재단(이사장 조규형)은 오는 23일 오후 3시 서울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재외동포와 함께하는 청소년 교류사업 평가연구 결과보고 및 평가포럼’을 개최한다.

재외동포재단은 재외동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모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한민족으로서의 유대감을 강화하고자 매년 ‘재외동포와 함께하는 청소년 교류사업’을 시행해왔다.

올해는 한국 YMCA전국연맹과 청소년 교류사업의 일환으로 재외동포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청소년 공공외교단 사업(1차), 재외동포 청소년 초청연수사업(2차), 재외동포 대학생 초청연수사업(3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펼쳐온 사업을 평가하고 향후 계획 및 개선점을 살펴보는 자리이다. 포럼은 김영근 재외동포재단 사업이사, 남부원 한국 YMCA전국연맹 사무총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강윤모 재외동포재단 차세대사업부장과 송진호 연구책임자의 청소년 교류사업 결과보고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박선영 한국체육대 교수, 이지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부장, 김웅기 홍익대 교수가 패널로 나서는 지정토론 및 질의응답시간도 준비돼 있다.

이번 포럼에는 재외동포재단 관계자, 한국 YMCA전국연맹 및 사업참가 YMCA 스텝 및 지도자, OKFriends 봉사단원, 재외동포 청소년 연수 관련기관 등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