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법령정보’ 온라인으로 확인한다
상태바
‘중국 법령정보’ 온라인으로 확인한다
  • 홍미은 기자
  • 승인 2014.10.0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중국법령정보시스템 오픈…3,712개 법령정보 수록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중소‧중견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이 중국 진출시 필요한 법령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중국법령정보시스템'을 운영한다.

동 시스템은 중소기업수출지원 포털 사이트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구축되어 7일부터 무료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중국의 법령은 그 체계가 복잡하고,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 '행정통지' 형태로 운영되어, 그간 중소기업에게 큰 애로로 작용해 왔다.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이와 같은 법률적 애로를 해소하고, 중소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기업이 꼭 알아야 할 법령을 선별하고, 전문가를 통해 번역 및 감수를 거쳐 총 3,712건의 법령정보와 중국의 사회보험, 노무제도, 이익처분 및 청산 절차 등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수록하였다.

또한, 사용자 편의를 높이고자 중국어‧한국어 동시 검색, 법령 제‧개정 조기알림, 온라인 상담실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중소기업은 중국어 및 한국어로 원하는 법령정보를 손쉽게 찾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주요 법령의 변경 사항은 메일링, 팝업 서비스를 통해 중소기업에 즉시 안내된다.

온라인 '법령상담실' 코너를 통해 세무/창업/노무 등 분야별 현안 및 애로사항에 대해 전문가의 답변도 들을 수 있다.

▲ 온라인 중국법령정보시스템 : www.exportcenter.go.kr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