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상태바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홍미은 기자
  • 승인 2014.10.01 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해외진출 성공스토리 공모전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박영범)은 대한민국 청년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K-MOVE 성공스토리 공모전을 10월 22일까지 실시한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공모전 주제는 나만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경험담이나 해외진출이 자신의 진로나 직업 선택에 도움이 된 사례이며, 해외진출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한글 혹은 MS 워드를 활용해 200자 원고지 10매(A4용지 2~3매)의 분량으로 작성 후 한국산업인력공단 이메일 (job1@hrdkorea.or.kr)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은 심사를 거쳐 11월 중 월드잡 및 K-Move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 300만원(1명)과 우수상(상동) 100만원(2명), 장려상 15만원(15명), 가작(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수상작은 추후 수기집으로 발간되고 CF 소재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관계자는 “공모전 진행으로 해외진출이 해외취업 외에도 해외인턴, 창업, 봉사 등 다양한 영역에서 가능하다는 공감대가 조성될 수 있었다.”며, “올해에도 여러 국가에서의 경험담을 통해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한국인의 다양한 모습을 조명하도록 할 것”이라고 공모전 진행 취지를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