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런 세계한인, 당신이 대한민국"
상태바
"자랑스런 세계한인, 당신이 대한민국"
  • 홍미은 기자
  • 승인 2014.09.3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외동포재단, 2014 세계한인회장대회 개최

재외동포재단(이사장 조규형)은 10월 5일 세계한인의 날을 기념해 10월 6일부터 나흘간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자랑스런 세계한인,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이란 슬로건 아래 2014 세계한인회장대회를 개최한다.

세계한인회장대회 기간 중에 제8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이 열려, 80개국 400여 명 한인회장과 각계각층의 내외빈 등 800여 명이 모여 재외동포의 생일을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갖는다.

대회는 7일 오전 ‘자랑스런 한국인’을 주제로 한 박관용 전 국회의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지역분과 주제토론이 진행되며, 이어 오후에는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과 한인회장대회 개막식을 갖고, ‘유공자 훈포상 수여식’과 ‘장학기금 전달식’ 등을 진행한다.

또한, ‘차세대 한글 교육과 교류 증진 방안’, ‘재외동포사회 지원을 위한 협력 방안’과 ‘거주국 내 공공외교 전개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의 공동의장은 임도재 아프리카·중동한인회총연합회 회장과 이동우 대양주한인회총연합회 회장이 맡는다.

조규형 재단 이사장은 “금년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에는 전 세계 동포사회를 이끌어가고 있는 한인회장들이 참여해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한인회 간 소통과 교류는 물론, 모국과 재외동포사회와의 상생 협력 방안 등 발전적인 의견들이 많이 도출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재외동포재단은 세계한인의 날을 기념해 10월 6일 오후 7시부터 서울 올림픽공원 내 우리금융아트홀에서 ‘재외동포문학상 시상식’과 고려인이주 150주년 기념 ‘2014 Korean Festival’을 개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