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윈스페인지부'차세대 장학금 마련,이웃사랑 바자회'
상태바
코윈스페인지부'차세대 장학금 마련,이웃사랑 바자회'
  • 재외동포신문
  • 승인 2014.06.1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드리드 만화엑스포에 참여해 좋은 성과

지난달 16일부터 18일까지 마드리드의 서쪽에 위치한 Casa de Campo내의 Pabellon de Cristal에서는 남녀 구분없이 2,500여명의 만화 애호가들이 총 집결하는Expo Manga(만화전)라는 아주 이채로운 행사가 열렸다.

이 행사에는 삼삼오오 짝을 지어 친구끼리 연인끼리 혹은 가족끼리 만화 캐릭터로 분장을 하기도 하고, 부모님의 손을 잡고 애니메이션의 나라로 구경을 나오기도 한 어린 아이들도 있었다.

또 공상의 나래를 펴며 뛰고 뒹굴며 잡고 잡히는 게임을 하는 청소년들과 K-Pop경연대회 그리고 요즘 스페인 사회에 많이 알려지고 있는 라면을 빨리먹는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서로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신나고 재미있게 하루를 보내기 위해 모인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재스페인 한인여성들의 단체인 코윈 스페인 지역본부(회장 이인자)에서는 ‘차세대 장학금 마련 및 이웃사랑 나눔 바자회’를 기획하여 한국 문화와 음악을 알리고 스페인 지역 한인여성들의 연대강화와 권익향상 그리고 지역사회의 발전과 조국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코윈 스페인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단합하여 이 행사에 참여해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회원들은 모두 차세대 장학금을 마련하고자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있을 물품들을 한국에서 구입해오고, 현지에서 한국물품을 조달하여 바자회를 위해 혼신의 힘을 모아 행사를 준비했다.

첫 날은 평일이라 행사장이 그리 분주하지도 않았으며 , 코윈 스페인의 코너를 찾는 이도 적어 행사를 준비한 회원들의 마음은 다소 불안하기도 했다. 하지만 제일 먼저 행사장을 찾은 김수희 주스페인 한국문화원장님의 방문은 주최측에도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었을 뿐만 아니라 아직은 한국의 만화나 애니메이션이 현지인들에게 많이 보급된 상태가 아닌지라 앞으로 스페인 사회에도 한국의 만화나 애니메이션이 조금씩 자리를 확대해 나가기를 기대해 볼만한 계기가 되었으리라 예상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