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RC, 표창원과 함께 떠나는 ‘세계유학생 여름캠프’
상태바
ISRC, 표창원과 함께 떠나는 ‘세계유학생 여름캠프’
  • 고영민 기자
  • 승인 2013.06.13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8일부터 10일까지 강원도 철원 한탄강서 진행

유학생 권익향상을 위한 NGO, 유학생센터(ISRC, International Student Right Center, 소장 김인수)는 여름 방학을 맞아 고국에 귀국하는 유학생과 한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언론인 표창원(전 경찰대 교수)과 함께하는 ‘세계유학생 여름캠프’를 내달 8~10일 강원도 철원 한탄강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학생센터에 따르면, 지난 4월 LA에서 열린 표창원 교수가 진행하는 강연에서 전 세계 한인 유학생들이 함께 모여 강연을 듣고 다양한 사회 이슈들을 고민하고 토론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하는 계획을 표 교수에게 전달해 이번 행사가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표창원 교수의 ‘한국사회에서 정의란 무엇인가’라는 주제의 강연, ‘표창원 교수와 함께하는 난상토론’과 더불어 래프팅, 조별 대항 게임 등 전 세계에서 모인 유학생들간 친목을 다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될 예정이다.

참가인원은 100명이며, 국가별 한인유학생 비율에 맞춰 인원 제한을 두고 선착순 선발한다.(미국 25명, 중국 18명, 캐나다 9명, 일본 7명, 호주 6명, 영국 5명, 기타 15명, 한국 대학생 15명) 참가비는 기업들의 후원 덕분에 저렴하게 책정돼, 1인당 6만원이며 숙박비, 식비, 교통비, 간식비 등이 포함돼 있다.

앞으로 매년 캠프를 열고 규모도 확대해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힌 센터 관계자는 “이번 여름캠프를 통해 한국 대학생과의 교류와 친목 도모뿐만 아니라 잠재력을 가진 차세대들이 함께 모여 대한민국 사회의 미래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고민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여름캠프 신청은 센터 홈페이지(http://www.us-isrc.org)에 접속해 세계유학생 여름캠프 배너를 클릭 후 게시된 글 내에 있는 신청양식을 받아 작성해 이메일(isrc@us-isrc.org)로 접수하면 되며, 온라인 접수(클릭)도 가능하다.

[고영민 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