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차치기 조심하세요”
상태바
“신종 차치기 조심하세요”
  • 이현아 기자
  • 승인 2011.11.1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인트루이스한인 차치기도둑 경고

뒷유리에 종이 붙어있으면 ‘주의’

세인트루이스한인회가 신종 차치기 도둑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계송 한인회장은 “신종 차치기 도둑에 대한 경찰 경고가 있었다”며 “특히 공공주차장이나 길거리에 주차했던 차에 올라탈 때 주의를 기울여달라”고 전했다.

세인트루이스 지역 치안당국은 차에 의문의 종이가 붙어 있는 것을 발견한 운전자가 차문을 열어 놓은 채 차에서 내려 종이를 떼어내려고 하는 틈을 타 도둑이 차에 올라타 운전해 가 버리는 신종 차도둑 수법을 경고한 것이다.

이 회장은 “주차한 차에 올라탔을 때 차를 뒤로 빼려면 차 뒤쪽을 쳐다보게 된다”며 “이때 뒷유리창 중간에 종이가 붙어 있는 것을 본다면 대개의 경우 그 종이를 떼내기 위해 차에서 내리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때 ‘차치기도둑’이라고 불리는 동종수법의 도난범이 순식간에 차에 올라타 시동이 걸린 차를 운전해 도망가 버린다는 것이다. 이 회장은 “차치기 도둑이 노리는 것은 차가 아니라 차에 있는 핸드백과 귀중품”이라며 “흔히 여성운전자의 경우에는 차 안에 현금이나 귀중품이 든 핸드백이 있게 마련”이라고 특별히 여성 한인들에 대한 주의를 강조했다.

현지 경찰은 “주차했던 차의 시동을 거는 순간 뒤쪽 창에 종이가 붙어 있더라고 이를 떼내기 위해 차에서 내리지 말고 그 즉시 차문을 잠근 후 시동을 걸고 그 자리를 떠나라”고 예방책을 설명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