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화문] 지진과 관련, 한인 여러분께 드리는 당부의 말씀
상태바
[담화문] 지진과 관련, 한인 여러분께 드리는 당부의 말씀
  • 재외동포신문
  • 승인 2011.03.0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라이스트처치 한인 여러분

지난 2011년 2월 22일 발생한 지진으로 인해 많은 한인들이 주택과 귀중한 사업장에 크고 작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시내 지역에 접근이 금지되어 있는 현재 많은 한인 가정들은 식수 및 전기 공급의 부족으로 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한 전화사용이 어려워 누가 피해를 당했는지 직접 찾아가기 전에는 파악하기가 매우 곤란한 상황입니다.

크라이스트처치 한인회는 이번 지진을 통해 한인들이 함께 서로를 돌보아가면서 이 어두움의 터널을 지나가기를 희망합니다.
한인회는 여러 종교기관 및 코리안 헬프라인 등 지역의 모든 한인단체와 함께 피해 가정을 돕고 모든 한인들이 생활의 안정을 찾으실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민생 복구 노력의 일환으로 한인회는 “지진복구자원봉사단”을 결성, 2월 28일 월요일부터 지진으로 피해를 입으신 한인 가정 및 현지인 가정을 직접 찾아가 진흙을 치우고 훼손된 지역을 정리해 드릴 것입니다. 그밖에 자원봉사단은 피해 가정들을 위해 필요한 경우 차량, 음식, 숙소를 제공하며 필요한 민원 양식들을 작성하는데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이러한 일들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한인회는 교민 여러분의 참여와 후원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저희들에게 닥친 큰 재난을 큰 번영으로 되돌릴 수 있는 기회가 저희 앞에 있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것들을 나누면서 서로에게 밝은 미래를 선사합시다.

2011년 2월 26일
크라이스트처치 한인회장 박기성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