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한인회 소식

2006-12-11     이석호 기자
중남미 한글학교총연합회 교사 연수회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제2회 중남미 한글학교 총연합 협의회 합동교사 연수회가 브라질 상파울로 봉헤찌로 Luz Plaza 호텔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주안미 한글학교 총 연합회와 브라질 한글학교 연합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브라질 및 아르헨티나, 칠레, 파라과이, 볼리비아 등 주변국가 및 브라질 지방도시 대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행사는 시대와 지역에 따라 달라져야 할 한국어 교수법을 한국어를 전공하고 현지에서 현지인들을 가르치며 연구하는 학자들에게서 배우고 합께 연구하는 목적으로 한다.

뉴질랜드 투자유치 설명회
지난 29일 뉴질랜드 투자 유치 설명회가 오클랜드 스템포드 호텔에서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투자 유치 설명회의 분야별 전문가들은 뉴질랜드 투자 관련 사업을 전개하는 금융기관, 부동산 중개업 및 교역 단체들에게 뉴질랜드 투자에 따른 과거 10년간의 제반 정보 및 향후 전망을 포함한 법적 유의사항을 설명했다.

노르웨이한인회 송년잔치
노르웨이 한인회 송년잔치가 지난 2일 오슬로의 Romsaas Senter에서 열렸다. 이번 송년잔치는 예년에 비해 거의 두 배에 달하는 130여명의 교민들이 참석해 더욱 성대하게 열렸다.

LA한인회 송년의 밤 행사
LA한인회(회장 남문기)가 5일 옥스포드 팔레스 호텔에서 한인 사회 각계 인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6년을 마감하는 송년의 밤 행사를 갖고 그동안의 활동상을 평가했다. 이날 LA한인회는 지난 1년 동안 한인 사회를 위해 활발한 봉사를 한 이사들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2007년 더 많은 봉사를 펼칠 것을 다짐했다.

뉴욕 플러싱한인회장 선거 원점화
지난 5일 퀸즈카운티 뉴욕주 대법원 조정실에서 열린 챔버 미팅에서는 8일까지 선거관리위원회를 재구성하고 28일 선거를 치르는 것 등을 골자로 한 내용에 합의했다. 선거감독관 김진형 변호사에 따르면, 김태석 후보 선대본부장인 정제용 씨가 고소를 취하하는 대신 김광식 후보측은 김진형 변호사의 재선거 일정에 찬성하는 것으로 합의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치 평화통일포럼 개최
북핵과 동북아시아의 평화를 테마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일본지역중부협의회(회장 정해유)가 주최하는 ‘아이치 평화통일포럼’이 지난달 25일 약 250명의 자문위원들이 모인 가운데 민단 아이치현 본부에서 개최됐다. 작년 12월 킨키 협의회의 포럼에 이은 것으로 일본과 재일의 학자들이 한반도의 비핵화를 위한 방책과 북한에 대한 대응에 대해 토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