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 우수학습자 초청 연수’ 대학생 자원봉사자 모집

9월 25까지 온라인으로 신청 접수

2022-09-19     이현수 기자
2022년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이해영)은 오는 10월 5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2022년 세종학당 우수학습자 초청 연수’에 함께할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9월 25일까지이다.

‘세종학당 우수학습자 초청 연수’는 전 세계 세종학당의 외국인 우수학습자를 국내로 초청해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 연수를 제공하는 행사로, ‘세종학당 한국어 말하기‧쓰기 대회’ 결선 대회도 함께 진행된다.  

올해 연수에는 ‘세종학당 한국어 말하기‧쓰기 대회’ 예선을 거쳐 선발된 전 세계 60개국 200여명의 우수학습자들이 초청될 예정이다. 

대학생 자원봉사자로 선발되면 한국어·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 및 말하기·쓰기 대회 지원을 비롯해 외국인 참가자 인솔 및 건강 상태 확인, 의사소통 등 안전한 연수 운영을 위한 역할을 하게 된다. 

선발인원은 20명 내외로, 자원봉사자에게는 활동 증명서, 소정의 활동비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 자격은 국내 대학교 대학(원)생으로, 일주일간 진행되는 연수 프로그램의 전 일정에 참가할 수 있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학당재단 누리집(https://www.ksif.or.kr/)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해영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은 “이번 자원봉사는 국내 대학생들에게 한국어·한국문화를 사랑하는 전 세계의 우수한 세종학당 외국인 학습자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인 만큼 국내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