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옥타 차세대 글로벌 도전기’ 발간

한인 청년들의 해외진출 도전 과정과 해외 창업기업 성장 이야기 담아

2021-08-17     이현수 기자
‘월드옥타

월드옥타(세계한인무역협회, 회장 하용화)는 한인 청년들의 해외진출 도전과정과 해외 창업기업 성장 이야기를 담은 ‘월드옥타 차세대 글로벌 도전기’를 발간했다고 8월 17일 밝혔다. 

월드옥타는 전 세계 64개국 138개 도시에서 활동하는 차세대 회원 가운데 차세대위원회 추천 및 내부 심사를 통해 20명을 선발하고, 이들의 인터뷰와 성공 노하우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이 책에 담았다.  

11개국 20개 도시 한인 청년들은 이 책에서 자신의 경험담과 각자가 생각하는 성공 노하우, 좌우명, 성공의 키워드를 소개한다. 또한 글로벌 경제인으로서 간과해서는 안 되는 점과 한민족의 장점, 창업 및 해외진출을 꿈꾸는 한인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점을 조언해준다.

이 책은 올해 차세대 글로벌 창업 무역스쿨을 진행하는 월드옥타 18개 지회 차세대 교육생들에게 배포돼 교육자료로 활용되고 있으며, 월드옥타 홈페이지(OKTA활동->홍보간행물->출판물)에서도 PDF 파일로 확인할 수 있다.  

하용화 월드옥타 회장은 “이 책이 차세대 경제인들의 창업과 취업 성공 신화, 글로벌 도전기를 돌아보고, 국내 청년들에게 해외진출에 대한 도전과 동기부여를 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 세계 64개국 138개 도시에 지회를 둔 재외동포 최대 규모 경제단체인 월드옥타는 2003년부터 매년 차세대 글로벌 창업 무역스쿨을 운영해 지금까지 2만5천명이 넘는 수료생을 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