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사민원24에서 해외 백신접종자 격리면제서 발급

7월 5일 오후 2시부터 시행

2021-07-05     이현수 기자
영사민원24

외교부는 해외 백신접종자의 격리면제서를 민원인이 직접 접수하고 발급하는 서비스를 7월 5일 오후 2시부터 영사민원24 홈페이지(consul.mofa.go.kr)를 통해 시행한다.  

주로스앤젤레스한국총영사관(총영사 박경재)은 7월 2일 홈페이지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알리며 영사민원24를 통한 격리면제서 접수 방법을 안내했다. 

영사민원24를 통한 격리면제서 신청은 장례식 참석 및 직계가족 방문에 한정한다. 영사민원24 회원 또는 비회원 모두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완료, 재외공관 심사완료(승인/반려) 및 격리면제서 발급 등 모든 업무처리 결과를 민원인의 이메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격리면제서는 모든 서류 구비 시 접수일로부터 근무일 3일 이내 발급된다. 재외공관 심사결과 반려 시 민원인은 이메일로 반려사유를 확인한 후 서류 등을 보완해 영사민원24에서 신규 신청을 해야 하며, 이미 반려된 민원내역을 수정해 재신청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재외공관마다 구비서류가 상이하므로 신청 전 반드시 거주국 재외공관 홈페이지에서 필요한 구비서류를 확인하고 신청해야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LA총영사관 홈페이지(https://overseas.mofa.go.kr/us-losangeles-ko/brd/m_22346/list.do)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