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재단, 배우 이민호 출연 한글 홍보영상 공개

세종학당재단, 한글의 아름다움 주제로 홍보 영상 제작…홍보대사 이민호가 재능기부로 출연 1월 15일 유튜브 통해 공개…베트남어, 스페인어 등 7개 언어로 번역해 홍보할 계획

2021-01-15     이현수 기자
배우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은 1월 15일 유튜브 채널(youtube.com/learnteachkorean)을 통해 배우 이민호가 출연한 한글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해외에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보급하는 대표기관인 세종학당재단이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제작한 홍보영상으로, 배우 이민호가 재능기부로 출연해 한글 손 글씨, 한글 자모 무늬의 패션 소품, 한글 단어 모양 가구 등을 활용해 한글의 아름다움을 선보인다. 

세종학당재단은 이번 홍보영상을 베트남어, 스페인어, 아랍어, 영어, 인도네시아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7개 언어로 번역 제작해 현재 76개국에서 운영 중인 세종학당을 통해 전 세계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릴 계획이다.

배우

2019년부터 세종학당재단 홍보대사로 활동해 온 배우 이민호는 “현재 K-콘텐츠가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고, 저 또한 많은 해외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중에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했다”며 “더 많은 분들이 세종학당을 통해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게 되면 좋겠다”고 세종학당재단을 통해 출연 소감을 전했다.

이번 홍보 영상은 세종학당재단 누리집(www.ksif.or.kr)과 유튜브 채널(Learn Teach Korean)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