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한인 고교생 위한 대학박람회 개최

토론토대, 맥길대 등 8개 대학 참가…입학에 대한 여러 궁금증 해결 기회

2017-11-07     서정필 기자

캐나다한국교육원(원장 이병승)과 캐나다대학교한인학생연합회(대표 김도영)와 함께 준비한 ‘캐나다 대학입학박람회’가 11월 10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토론대학교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캐나다 대학입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박람회가 열리는 토론토대를 비롯해 맥길대, 워털루대, 요크대, 퀸즈대, 라이어슨대, 웨스턴대가 참여해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궁금증을 풀어준다
.


각 전공에 재학 중인 한인대학생들이 전공에 대한 소개와 대입 안내가 실시되며 등록한 학생들이나 학부모들과의 네트워킹을 구축해 이메일 등 온라인을 통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입학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도영 캐나다대학교한인학생연합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캐나다 대학 진학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들이 재학 중인 대학교 선배들과 앞으로 교류해 나갈 수 있으며 경험에서 나오는 진로나 입학에 대한 조언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학부모들에게도 자녀들의 진로 지도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행사 문의는 캐나다한국교육원(416-920-3809, 내선 242) 또는 캐나다한인학생연합회(ksacpresident@gmail.com)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