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코윈, 2017년 제5차 정기총회 개최

차기(8기) 담당관으로 변금희 이사 추천, 이사빈 자문위원에게 감사장 수여

2017-03-27     유소영 기자

홍콩 코윈(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담당관 송영란)은 지난 3월 23일 오전 11시, Central Plaza Executive Club에서 제5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정기총회는 송영란 담당관 및 임원진과 회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 담당관의 개회사와 김옥희 고문의 축사에 이어, 코윈의 결속을 다지는 ‘우리의 다짐’을 다 같이 낭독하면서 총회의 막을 열었다.

이운미 사무총장은 2016년부터 2017년 3월까지의 활동사항과 향후의 행사 계획을 발표했다. 이어서 이미숙 사무국장의 전년도 회계 보고 후, 보고 사항이 승인 가결됐다.

기타 안건 및 논의 시간에는 차기 담당관 선임 절차가 진행됐다. 그 결과, 여성가족부 담당관 선임지침에 의거하여 후보자추천위원들의 공정한 투표로 변금희 이사가 차기(8기) 담당관으로 추천됐다.

더불어 홍콩 코윈의 초창기부터 높은 참여도와 열정을 보인 이사빈 자문위원에게 감사장 수여를 결정했다.

폐회사에서 송영란 담당관은 “코윈이 멤버 간 연대를 더욱 강화하고 차세대 양성에 주력할 것”을 당부하며, 모든 코윈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차기 담당관 추천자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본 행사가 끝나고, 오찬 및 자유 토론을 하며 2017년도 정기 총회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