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브랜드, 그리고 열정’

꿈멘토 김수영과 최종엽 저자와 함께하는 300프로젝트 특강

2013-03-27     박현진 기자

750만 재외동포의 허브 재외동포신문(회장 이형모)과 브랜드매니지먼트사 (주)엠유(대표 조연심) 공동주관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300프로젝트"의 네 번째 특강이 지난 25일 서울 강북청년창업센터에서 열렸다.

재외동포신문 이형모 회장은 여는 말에서 “우리 삶의 주인은 바로 자기 자신이며 내 삶의 주도권을 지키는 것은 바로 나의 정체성을 명확히 하는 것이다”라며 인생의 주인공으로 사는 것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이번 특강에는 “꿈과 브랜드 그리고 열정”이라는 주제에 맞춰 2명의 연사가 함께했다. 실업계 고등학교 최초 골든벨을 울리고, 연세대학교 입학, 런던대학교 대학원, 로열 더치 셸 카테고리 매니저를 역임하며 2011년도 여수시 명예홍보대사였던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의 김수영 저자. 삼성전자(주) 인사과장과 경영혁신차장을 거쳐 현재 잡솔루션코리아 대표이자 <10년차, 밥줄을 놓치면 꿈줄도 놓친다>의 최종엽 저자가 그 주인공이다.

300프로젝트 홍보대사인 김수영 저자는 지구 반 바퀴, 25개국 92개 도시 365명을 만나 그들의 꿈을 인터뷰한 프로젝트 ‘드림파노라마’에 대한 이야기로 꿈의 실행을 강조했다. 최종엽 저자는 <선택과 개발>이라는 주제로 직장인들의 퍼스널 브랜드 개발 전략 3단계를 공유했다.

300프로젝트가 '글로벌 인재양성'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화상/전화영어 전문브랜드인 한샘에듀가 10만원 수강권을, 메리케이 뷰티컨설턴트 김영미는 현장 메이크업 및 50만원 상당의 상품을 협찬했다.

300프로젝트 5번째 특강(4월 26일 금요일 강북청년창업센터)은 트랙터여행가이자 경남 하동의 아들인 <180일간의트랙터다이어리> 강기태 저자와 함께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카페(http://cafe.naver.com/brandhow)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