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6호]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86호]세계 한인회 소식
  • 이석호 기자
  • 승인 2007.03.28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SCON에 후원금 1만4천 달러 전달
재미한인학생총회후원회(회장 임천빈)는 지난 13일 한인회관에서 샌디에고에서 처음 개최되는 전국재미한인학생총회(Korean-American Students Conference, KASCON)를 위한 후원금 1만4천 달러를 KASCON준비위원회에 전달했다.
준비위원회의 관계자는 “이번 후원금으로 전체 후원금이 목표액인 5만~7만 달러에 근접했다”면서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열리는 KASCON 행사는 무리없이 진행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한편 준비위원회는 “이번 총회에서 현재까지 1천명 이상의 재미한인학생들과 인사들이 참여할 것이다”고 전했다.

뉴욕지역한인회 회장 선출방식 개정
뉴욕지역한인회연합회(의장 김금옥)는 지난 15일 플러싱 금문도에서 월례회의를 열고 한인회 회칙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이번 회칙 개정안에서 연합회는 부회장 당선자는 차기 회장이 된다는 기존 조항을 삭제하고, 회장은 현직 지역한인회장에 한하여 선출한다는 내용과 연합회의 회장을 의장으로 변경하는 내용을 포함시켰다.
한인회연합회는 지난 정기총회에서 회의 진행을 방해하고 투표 용지를 훼손했던 김광식, 이춘형 전 플러싱한인회장을 제명하는 내부 분란을 겪은 바 있다.

인도대사관 무료 법률상담 실시
인도대사관은 다음달 6일부터 20일까지 인도 거주 동포들의 사업과 생활에 필요한 무료 법률상담을 실시한다.
Kachwaha & Partners법률회사는 회사 관련(회사 창업 및 등록), 인도인 및 인도회사와의 분쟁, 각종 사고 및 보상 관련 법률, 기타 개인적인 생활법률(결혼, 주택임대차)에 관하여 자세한 법률 안내를 제공할 계획이다.
(문의:대사관 영사과 2688-5412, india@mofat.go.kr)

뉴저지 청소년축구팀 ‘호돌이’ 창단
뉴저지축구협회(회장 김완철)는 지난 16일 뉴저지한인회관에서 ‘뉴저지 호돌이 청소년 축구팀’을 창단했다.
이날 뉴저지체육회장 이건용씨를 비롯해서 최중근 한인회장, 미동부축구협회 심경구 회장, 뉴저지축구협회 김완철 회장 등 축구협회 임원진들은 행사에 참석, 청소년 선수 및 학부모 등 60여명과 함께 호돌이팀 창단을 축하했다.

체코유학생협회 공식 발족
 지난 10일 체코에 거주하고 있는 유학생들이 모여 조직한 ‘체코유학생협회’가 공식 발족했다. 유학생들의 친목 도모와, 학생들간의 정보 교환등을 목표로 발족한 유학생협회 초대 임원진에는 회장에 유선비씨가 임명되고, 프라하 부회장에 윤소라씨, 부르노 부회장에 윤한림씨가 각각 임명됐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