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5 10:35 (토)
천지와 백록이 하나되어
상태바
천지와 백록이 하나되어
  • moscow
  • 승인 2003.08.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유일하게 작은 나라지만 남과북, 산(山) 정상이 하늘에서 정지한 나라."천지와 백록이 하나되어"란 주제로 백두산의 겨울(좌측)과 한라산의 봄(우측)을 풍경으로 합한 한폭의 그림이다.

모.교민은 남북통일을 염원한 그림의 의미를 소개한뒤, 다음과 같은 말을 전했다.[너무 시기하고 단합될 줄 모르고 개인적으로만 우뚝서고자 하여 신(神)이 우리에게 시련주신것을 이제는 겸손하게 받아드려 서로 이해하고 도와서 그 저력을 하나로 뭉친다면 백의의 상징인 평화.세계의 평화에 기초가 되는 나라가 될것이다]

한편. 옛 인도의 시성(詩聖)인 타고르가 한국을 <동방의 등불>이라고 찬양한것 처럼 우리의 저력(겸손.인내.평화)이 세상의 평화에 촛불이 되라는 의미(意味)로 해석했으며 분단된 남북이 하나가 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그림 뒷면에 남긴 글>
[KOREA]▷너희가 40여년 동안 버림 받았고 허리를 짤린 고통의 시험을 받고 있으나 훗날,정녕 세계평화(世界平和)의 초석이 되리라!
▷ 40 years were thrown & received the ordeal of dispersed... to be one! sooner you should be the Rock of World peace!

이 작품은 러시아 화가협회에 부탁하여 화가인 조지아(David)가 그 내용을 담아 그려냈으며 2001년 주러 문화홍보원에 전시되었던 작품이다.모스크바=신성준기자<iskrashin@hanmail.net>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