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호] 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82호] 세계 한인회 소식
  • 이석호 기자
  • 승인 2007.02.1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문기 회장이 한인회 대강당에서 참석자들에게 한인회의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LA지역 41개 한인단체장회의 열려
LA한인단체장회의가 LA지역 41개 단체 회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8일 LA한인회관 1층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한인회관 오픈 하우스를 겸한 이날 회의에서, 단체장들은 한인사회 최대 현안인‘타운경찰서’와 ‘한국정원’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남문기 한인회장은 “오늘처럼 많은 단체장들이 뭉쳐 현안을 토의한다면 한인사회 발전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며 “타운경찰서와 한국정원 모두 한인사회가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는 만큼 한인회가 주도적으로 기금모금에 나설 것이다”고 말했다.

토론토 Opensky 추진모임 발족
토론토한인회(회장 유승민)는 지난 7일 한인회관 다목적실에서 동포경제인 16명과 함께 한국-캐나다 간에 항공운항 횟수 제한을 없애기 위한 단체인‘Opensky 준비를 위한 추진모임’을 발족했다. 이날 모임은 대한항공 토론토지점 박성호 부장의 '한.캐 항공협정 현황 발표', 강옥희 한국관광 공사 지점장의 '모국정부의 관광 정책 실태 및 한미 무비자 협정 체결 후 토론토 동포사회 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한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쉐필드한인회 24일 설날 모임 열기로
영국 쉐필드한인회는 설날을 맞아 오는 24일 King Edward Secondary School에서 한인회 연례 모임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신임회원 소개를 포함해 한인회 및 각종 모임 소개가 있을 예정으로, 설날을 맞아 한인 동포들 간에 함께 식사와 친목의 시간을 갖게 된다. 또한 레크레이션 시간과 행운권 추첨을 통해 한인수퍼인 Fresh Asia에서 제공하는 선물도 증정할 계획이다.

내달 31일 에드몬톤한인회장단 선거
영국 에드몬톤한인회 이사회(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28일까지 한인회관 이메일을 통해 제31대 에드몬톤 한인회장단 선거 입후보자 신청자를 받고 있다. 신청자격은 정회원 20명 이상이 서명한 추천서와 등록비($1000)를 제출해야 하며, 선거는 다음달 31일 오후 2시 에드몬톤 한인회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뉴저지상록회 무료 골다 공증검사
뉴저지상록회(회장 배기현)는 지난 8일과 9일 양일간 60세 이상 한인 노인 여성 7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 골다공증 검진행사를 가졌다. 전문의의 특별 진단과 상담도 함께 이뤄진 이날 행사는 한국의 비엠텍 21사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초음파 영상 골다공증 진단기(Osreolmager PLUS, OsreoPro)의 미주시장 진출을 기념해 판매사인 웰빙웰던사 뉴저지지사(대표 이덕재)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