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호]동포단체소식
상태바
[80호]동포단체소식
  • 이석호 기자
  • 승인 2007.02.0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류재단, 코리아소사이어티회의
오는 2일 서울 조선호텔에서 한국국제교류재단이 주관하고 코리아소사이어티, 안보경영연구원(SMI) 주최하는 ‘한미관계의 미래, 도전과 과제’ 회의가 개최된다.
이날 회의에는 전 주한미국대사, 전 주미한국대사, 학계, 정계 인사들이 참석하여 한미관계 전망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한민족재단, 한글학교 지원 ‘후원의 밤’
세계한민족공동체재단(총재 김덕룡)은 오는 13일 국제전자센터에서 한글의 우수성을 세계의 알리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한글학교지원 후원의 밤’ 행사를 개최한다.
재단은 이밖에 세계한인상공인협회, 차세대리더포럼 등을 통해 글로벌시대를 맞은 동포들의 활약을 격려하고, 이를 네트워킹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포항시여성회관 이주여성 지원사업
포항시여성문화회관(관장 이계영)은 글로벌시대를 맞아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이주여성들과 그 자녀의 사회적응을 돕기 위해 정착지원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여성회관은 이를 위해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여성문화회관 본관과 오천교육장에서 한국어와 생활문화교육 등을 중심으로 사회적응교육을 실시하며, 교육장 참여가 어려운 읍ㆍ지역의 경우를 위해 한글 방문교육장을 운영키로 했다.

OKTA, 해외동포 시장개척요원 모집
세계해외한인무역협회(World-OKTA)와 한국 중소기업청이 공동으로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개척요원을 모집하고 있다.
OKTA는 현지 언어와 문화, 지리에 정통한 한인동포인력을 개척요원으로 양성해 한국 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돕는 업무를 맡길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35세이하로 현지언어와 한국어 의사소통이 가능한 이민 1.5세부터 4세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OKTA와 중기청은 오는 26일까지 신청서류를 접수하고 있으며, 서류전형 합격자는 추후 개별 통지 후 면접을 치룰 예정이다.

겨레말, 사전학 국제학술회의 개최
겨레말큰사전남북공동편찬사업회(이사장 고은)는 오는 6일 전국은행연합회관 2층 국제회의장에서 세계 사전학 분야 석학들을 모시고 국제학술회의를 개최한다.
‘세계 사전 편찬 경험과 만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행사에는 홍윤표(연세대 교수), 라인하트 하트만(버밍엄대 교수), 클라우스 디터 루드비히(홈볼트대 교수), 태평무(중앙민족대 교수), 후쿠이 레이(동경대 교수)등이 참석, 세계 각국의 사전편찬 작업의 과정을 분석하고 전문가들의 견해를 교환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