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융화 새 길 '도이칠란트민요와 한국악기의 만남'
상태바
문화융화 새 길 '도이칠란트민요와 한국악기의 만남'
  • 황성봉 재외기자
  • 승인 2007.01.31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독 문화가 함께 어울린 새해맞이 잔치

중부독일 복흠한인회(회장 최태호) 새해맞이 잔치가 지난달 20일 복훔-린덴 마을회관에서 약 300명의 한·독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독이 함께 어울리는 문화잔치로 열렸다.

오수혁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1부에서 최태호 회장은 "오늘 복흠한인회의 새해맞이 잔치가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정해년 한 해를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아가는 원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인사했다. 김우선 총연합회 수석부회장은, "새해에는 서로가 서로를 칭찬해 주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격려사를 마무리했다.

축사에서 나선 김영훈 주독대사관 본 분관장은 유창한 도이칠란트말로 행사장 입구와 무대 오른쪽에 걸린 서예작품의 뜻을 설명하여 50여 명이 넘는 도이칠란트 사람들에게 더욱 친근감을 갖게 만들었다.
만찬이 끝난 후, 2부는 복흠 민중문화모임 국악연주단 <다시라기>의 가야금 연주와 민요 병창으로 시작됐다.

이날 잔치의 압권은 단연 윤행자·장경옥·윤청자·서정숙·김남숙·정순덕씨가 열정적으로 연주한 북 모듬이었다. 붉은 색과 검은색이 어우러진 옷차림이 강한 진취의 기상을 전해 주는 가운데 여섯 개의 북이 일사불란하게 빠른 박진감으로 다가오며 묘한 조화를 이루어 격동과 희망을 느끼게 하는 '정해년 희망의 새벽을 여는 북소리'가 됐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