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호]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78호]세계 한인회 소식
  • 이석호 기자
  • 승인 2007.01.19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레이시아한인회 시무식
말레이시아한인회(회장 이정우)는 2007년 제31대 한인회 시무식을 19일 오전 10시 한국대사관 강당에서 개최한다. 한인회 고문단, 회장단, 자문위원, 감사 및 대의원 등 말레이시아한인회 임직원 모두가 참석할 예정인 이날 행사는 정해년 새해를 맞이하는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호주 시드니한인회 시무식
호주 시드니한인회 시무식이 박영국 주 시드니 총영사를 비롯한 한인사회 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7일 시드니 한인회관에서 개최됐다. 백낙윤 한인회장은 인사말에서 “금년에는 한인회장 선거가 있고, 시드니 APEC으로 대한민국 대통령께서 시드니를 방문하는 해이다”면서 “아무쪼록 호주한인사회가 축복받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뉴저지 미주 한인의 날 행사에서 임극 뉴저지총연회장, 이경로 뉴욕한인회장, 미주총연 김영만 회장, 한병락 부총영사가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뉴저지 미주 한인의 날 행사

뉴저지한인총연합회(회장 임극)는 지난 13일 뉴저지 대원 연회장에서‘제2회 미주 한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병락 부총영사, 김영만 미주한인회 회장, 강영우 백악관 차관보 등 300여명의 지역 한인회 및 단체장들이 참석해 성대하게 진행됐다.

미주한인청소년재단 법대진학포럼
미주한인청소년재단(회장 하용화)은 오는 21일 NYU 법대 밴더빌트-그린버그 라운지에서 ‘법대 진학 세미나’를 개최한다. 강사로 나오는 제프리 김 변호사, 케빈 김씨는 NYU와 CUNY 법대생 등 10여명이 패널들과 함께 법대를 졸업한 후 변호사 이외의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미주 한인의 날 기념 학술세미나
뉴욕 한인사회의 주요 현안을 논의한‘미주 한인의 날 기념 학술세미나’가 지난 12일‘코리아 빌리지 열린공간’에서 개최됐다. 각계각층의 한인단체장 1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는 퀸즈 칼리지 민병갑 교수와 페이스 대학교 남주환 교수, KCS 뉴욕한인봉사센터 김광석 회장이 패널로 나서 한인사회의 경제 및 사회문제에 대한 의견을 전달했다. 민병갑 교수는 '한인사회 과거 및 현재의 점검 및 미래발전을 위한 문제 제기'라는 주제로 미주 한인 이민 역사를 고찰했다.

시드니 한국교육원 강사 모집
시드니총영사관 한국교육원은 한국문화에 깃든 정신과 체험을 주제별로 진행하는‘2007 Korean Culture Class’를 진행할 강사 및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선발 기준은 국악, 한국미술 및 공예, 한국무용, 한글 붓글씨, 한국화, 한국음식, 한복 및 예절 등 한국적인 문화의 영역에 대해 실기 및 설명이 가능한 자이다. Korean Culture Class는 호주인 및 동포 대학생을 대상으로 이해를 위해 주 1회 2시간씩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