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6호) 동포 단체 소식
상태바
(76호) 동포 단체 소식
  • 이석호 기자
  • 승인 2007.01.0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시무식

민주평통은 지난 2일 김상근 수석부의장과 오세정 사무처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한반도 평화를 향한 힘찬 출발을 다짐하는 ‘2007년 사무처 시무식’을 열었다.
김상근 수석부의장은 “세계에, 동북아에, 특히 우리 한반도에 평화를 창조해 내는 것은 이 시간을 살고 있는 우리 동시대인들의 책임이다”며 “민주·평화·통일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을 모아낼 수 있는 시스템과 대통령에게 이를 전달하는 시스템, 바른 지향성을 가질 수 있도록 국민들을 돕는 시스템을 만들어 내야 할 것이다”고 신년사를 통해 밝혔다.

출입국관리사무소 친절 다짐대회

전국의 출입국관리사무소는 지난 2일 각 사무소별로 업무 시작에 앞서 전 직원이‘고객만족·고객감동을 행정서비스의 최고 가치로 여기고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다짐하는‘친절 다짐대회’를 열었다.
법무부 출입국관리국은 “이번 대회처럼 출입국관리사무소의 민원서비스를 고객 중심의 고품질 서비스로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시행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아세안 청소년교류 대상자 선정키로

외교통상부는 아시아 청소년 교류사업의 일환으로 필리핀과 브루나이에 파견할 한국 청소년 20명을 이달 중 선정할 예정이다.
외교부는 한국과 아세안 국가 간 미래지향적 관계 발전을 위해 매년 한·아세안 청소년 교류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다음달 20일부터 3월 1일까지 ‘한·아세안 자유무역협정(FTA) 체결에 따른 아시아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OKTA필리핀지회 신임회장에 배일수씨

세계해외한인무역협회(world-OKTA) 필리핀지회를 맡게 될 신임회장으로 배일수 회장이 선출됐다.
OKTA필리핀지회는 부회장 및 이사진들을 이달 중 선임, 총회 인준 절차를 거칠 예정이다.
배일수 신임회장은 “OKTA 네크웍의 한축으로 변함없이 성실히 지회를 꾸려 나갈 계획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