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6호]세계한인회소식
상태바
[76호]세계한인회소식
  • 이석호 기자
  • 승인 2007.01.0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캐나다 토론토한인회 신년하례식에서 한인회장단과 교민들이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누고 있다.
토론토한인회 신년하례식
캐나다 토론토한인회(회장 유승민)는 150여 교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일 토론토한인회관에서 열린 신년하례식을 개최했다. 이날 하례식에서는 한인회장단이 교민들과 새해 인사와 덕담을 주고받고 있다. 김성철 토론토총영사와 윤여화, 윤택순, 강신봉, 서준경, 이춘수 전 한인회장, 복합문화센터 어머니교실 회원 등이 함께 했다.

뉴욕한인문화엑스포 53만불 지원

뉴욕한인회(회장 이경로)는 “가을 뉴욕에서 열릴 ‘뉴욕한인문화엑스포'(가칭)의 예산 중 53만달러(한화 5억원)를 문화관광부로부터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한인회는 “그동안 재외동포사회의 행사는 한국 관계 부처로부터 소액의 지원금을 받는 수준에 머물렀지만, 뉴욕한인회의 이번 예산확보를 통해 재외동포사회에서 본국으로부터 직접 거액의 예산을 지원받게 되는 선례가 됐다”고 설명했다.

'2006체코 올해의 한인상' 선정
체코한인회(회장 강동주)는 ‘2006년 체코 올해의 한인상’에 김정선씨와 박미영씨 부부를 선정했다. 김정선씨는 현재 체코상공회의소에 근무를 하며 한국기업체와 체코의 각 행정기관사이의 교량역활을, 박미영씨는 체코대학에 출강을 하면서 체ㆍ한사전을 발간한 공로가 있다.

상해총영사관 5일 신년하례
중국 상해총영사관(총영사 김양)은 오는 5일 오전 10시 총영사관 1층 대회의실에서 재중 동포들과 상해·화동지역 기업인, 유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하례를 갖는다. 신년하례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상해한국상회(한국인회) 사무국으로 이메일, 전화, 팩스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하노이한국학교 신입생 모집
하노이한국학교는 오는 20일까지 200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한국학교는 지난해 4월 현지 교민들의 모금과 본국의 지원으로 개교한 베트남 한국 대사관 부속 하노이 한국학교로, 초등학교에서 중학교까지의 교육과정을 편성 운영하고 있다.

샬롯한인회 희망 대잔치
샬롯한인회(회장 이인철)는 한인들의 친목도모와 발전을 위해 오는 20일 6시, 프라비던스 하이스쿨에서‘샬롯 한인 희망 대잔치’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기 자랑대회가 열리고, 5000불 상당의 푸짐한 경품도 마련된다.

오하이오한인회 새 로고 확정

미 중부 오하이오한인회(회장 김말선)는 지난해 12월1일 온라인 투표를 실시하고, 한인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결과 총 21명 참가자 중 약 95% 찬성으로 새 로고(사진)를 교체 확정했다. 오하이오 한인회는 새로운 로고를 한인회 각종 공문 및 행사에 사용할 예정이다.


재핀란드한인회 3대 한인회장 공모

재핀란드한인회(회장 김기철)는 오는 6일까지 제3대 재핀란드한인회장 후보자 등록을 실시한다. 오는 2월 정기총회에서 재핀란드한인회 차기 회장단을 선출하게 되며 본인 소개서 1통, 추천서 1통, 한인발전에 대한 본인 의견과 방안을 한인회에 제출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