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호] 동포 경제 소식
상태바
[75호] 동포 경제 소식
  • 오재범 기자
  • 승인 2006.12.2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A 종합정보 제공 포털 구축
 
성윤갑 관세청장은 FTA 정보수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체를 위해 FTA에 대해 쉽고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FTA 종합정보창구인 FTA 포털 시스템을 구축 운영한다고 밝혔다.
관세청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접속 가능한 FTA포털(fta.customs.go.kr)에서는 이미 발효된 FTA의 업무 메뉴얼과 통관 절차, FTA 관련 법령 등 FTA 관련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게 된다.

멕시코 섬유전 및 수출상담회 참가업체 모집

한국무역협회 경기지부는 경기도와 공동으로 멕시코 최대의 섬유산업 전시회인「2007 멕시코 뿌에블라 국제섬유전시회」와 멕시코시티에서 개최할 수출상담회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
뿌에블라 국제섬유전시회는 오는 2007년 3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되며 수출상담회는 같은달 11일 멕시코시티에서 멕시코주정부와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용산업무지구내 '중소기업월드센터' 건립

김용구 중소기업중앙회장은 한국철도공사가 발표한 용산역세권 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자 공모와 관련, "역량있는 대기업 및 우량 중견·중소기업이 참여하는 대·중소기업 그랜드컨소시엄을 구성해 개발사업자로 참여하겠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중기중앙회는 그간 용산역세권 국제업무지구 개발 참여를 위해 지난 2004년 10월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2005년 5월 제17회 중소기업전진대회에 사업추진을 공식적으로 밝히는 등 면밀한 실무검토 및 준비를 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국제 우편물 통관 빨라진다

황중연 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장은 지난 28일부터 POSTNET(우편 물류시스템)과 관세청의 UNI-PASS(전자통관시스템)의 연계를 통해 수취인에게 국제우편물 통관안내서를 전자우편으로 알려주는 『국제우편 통관업무 정보화』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통관안내서는 수작업을 통해 일반우편으로 발송되어 수취인에게 배달되기까지 우체국 도착 후 3~4일이 소요되었으나, 정보화 시행 후에는 통관안내서를 전자우편으로 발송함으로써 배달기간이 1~2일로 단축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