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세계 한인회 소식
  • 이석호 기자
  • 승인 2006.12.2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칭다오 한국학원연합회 관련자들의 단체 사진

중 칭다오 ‘한국학원연합회’결성

지난 11일 칭다오시에 한국학원연합회가 결성됐다. 이로써 칭다오 사설 교육기관이 중국 현지인 명의를 차용하거나 기존 교육기관의 허가증을 빌려 운영하여 빚어지는 소유권 분쟁, 과다 경쟁 등의 많은 문제들이 해결될 전망이다. 한편, 연합회 부회장에 이상오(고려학원), 감사에는 이승열(해도중국어학원) 씨가 선출됐다.

민단, 익산시 조류인플루엔자 돕기 나서
재일대한민국 민단중앙본부(단장 정진)는 익산시의 조류인플루엔자 사태 해결을 위해 지난 14일 100만엔을 주일본대한민국대사관에 전달했다. 이한수 시장은 “익산 AI 사태에 많은 분들이 온정의 손길을 보내주셨지만 바다 건너에서까지 관심을 보내준 것은 처음이다”며 “성금 100만엔은 우리 축산농가와 업체들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용기와 힘을 주는 큰 에너지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세리토스 시의원 조재길 후보 지지 호소
지난 2003년과 2005년에 이어 세번째로 세리토스 시의원에 도전하는 조재길(영어명 조셉·62) 후보가 지난 13일 LA한인회관에서 후원 한인단체장들과 함께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한인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세리토스 시의원 선거 투표일은 내년 3월 6일이며, 현재 8명의 후보 중 상위 득표자 3 명이 시의원에 당선된다.

백인석 북버지니아 한인회장 취임
백인석 제11대 북버지니아 한인회장이 지난 3일 취임식을 갖고, 2년 간의 공식 임기를 시작했다. 이날 백 신임회장은 “11대 북버지니아 한인회는 새로운 도약과 보다 성숙한 모습으로 동포 여러분과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취임사를 발표했다. 또한 그는 ‘동포속에 다가가서 함께하는 한인회’라는 목표로 이민자들의 정착을 돕기 위한 가이드북 발간, 한인 유권자 명부 제작 등의 중점 사업과제를 공개했다.

시카고한인회, 1월 13일 ‘한인의 날’ 예정
시카고 한인회는 내년 1월 13일 타운회관에서 지역 사회 인사들 및 한인들을 초청해 ‘한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인회는 또 ‘한인의 날’ 제정 축하행사로 내년 1월 한달동안 ‘한국의 영혼’(Sprit of Korea)을 주제로 한 김형주 교수의 전시회도 함께 마련한다. 내년부터 한인 퍼레이드를 비롯한 각종 축하 행사를 타운 차원에서 개최하는 것을 추진 중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