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에 돌아온 지구촌 한상’
상태바
‘부산항에 돌아온 지구촌 한상’
  • 이석호 기자
  • 승인 2006.10.3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중계) 제 5차 세계한상대회

(31일 오전)제 5차 세계한상대회가 열리는 부산 벡스코 전시장
31일 전세계 한민족 최대의 비즈니스 대제전인 제5차 세계한상대회가 35개국, 2,500여명(해외참가자 1300여명, 국내참가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상 최대 규모로 막을 올렸다.

‘한상과 함께 세계로, 미래로! - Step into the world with Hansang!’를 모토로 오늘부터  다음달 2일까지 3일간 부산전시컨벤션센터(BEXCO)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 1000여 동포 경제인과 300여 개의 기업과 지자체 등 총 371개의 전시부스가 설치됐다.

이번 대회의 가장 큰 특징은 <식품·음식 비즈니스 특화전>을 비롯해, <재외동포 경제단체 초청 비즈니스미팅>, <일대일 비즈니스미팅>, <기업전시회> 등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강화한 점이다.

특히 미국에서 북창동 순두부로 유명한 이희숙 대표, 중국 대장금의 온대성 대표, 일본 처가방의 오영석 대표가 해외 창업 성공사례를 발표하는 등 참가자들이 공감할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31일 오전 10시) 전시회 참가를 위해 국내참가자들이 등록신청서를 작성하고 있다.
또 지난해 가장 인기 있었던 <일대일 비즈니스미팅>은 보다 원활한 진행과 실효를 거두기 위해 사전에 많은 준비가 이뤄졌다. 대회 전 사전 매칭을 통해 상호 정보를 교환한 국내기업인과 재외동포경제인들은 대회 기간에는 실질적인 성과를 얻는 데 주력할 수 있게 됐다.

재외동포재단 이광규 이사장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부터 진행된 ‘비즈니스 특화전’을 중심으로, 국내외 경제인들이 실질적인 교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게 최대 목표”라고 설명했다.

한편, 비즈니스 프로그램과 함께 각종 강연 및 포럼, 회의 등 프로그램이 늘어난 점도 눈에 띈다.

이번 대회에는 ‘리딩 CEO 포럼’, ‘차세대 경제리더포럼’등 기존의 프로그램 외에 ‘리딩CEO초청 멘토링 세션’, ‘주변대학 강연’, ‘한상특화세미나’와 같은 프로그램들이 대거 신설돼 내실을 다지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병무청, 법무부, 과거사정리위원회에서 부스를 설치하고 관람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대회기간 중 진행되는 각종 발표와 강연에는 코린도 그룹 승은호 회장(인도네시아)을 비롯해, PDI월드그룹 허승회 회장(미국), 레이니어 그룹 홍성은 회장(미국) 등 리딩CEO를 포함한 40여 연사들이 치열한 세계 경제현장의 최신 정보들을 직접 전해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번 대회는 해외취업설명회, 재외동포 병무상담, 대장금 페스티벌을 비롯한 각종 오·만찬, 부산시 주요지역 시찰, 문화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