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한인회-메디컬시티 MOU 체결
상태바
필리핀한인회-메디컬시티 MOU 체결
  • 장혜진 재외기자
  • 승인 2006.10.1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병원 의료 할인혜택 받는다

필리핀에 사는 교민들은 이제 필리핀 로컬병원에서 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지난 3일 필리핀한인회는 올티가스에 위치한 메디컬 시티(The Medical City)와 MOU 체결을 맺었다.
이날 한인회 신철호 회장과 말가넷 벤죤(Marganet Bendzon) 부원장 대신 밀렛 에스카시나스(Millet P. Escainas) 회계담당자와 함께 사인식을 가졌으며, 서로 간의 협력교류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MOU 체결을 맺게된 배경은 점점 늘어나는 한인들이 조금이나마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자는 한인회의 추진 끝에 이뤄졌다. MOU의 주요 내용은 필리핀한인회 소속 회원(아이디 소지자)에게 병원비의 7%까지 할인 혜택을 주는 것이 골자다.

한인회는 지난달 14일 마닐라시에 위치한 마닐라 어드벤티스트 메디컬 센터(Manila Adventist Medical Center)와도 MOU 체결을 맺어 병원비의 최고 20%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게 했다. 또한 한국에 있는 경희대학교와 고려대학교 부속 병원에서도 의료보험혜택을 받지 못하는 한인들을 위해 규정과 병명에 따라 의료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실시하고 있다.

한편 한인회 관계자는 “일반 병원비는 의료할인을 받을 수 있으나 단, 의사 개인이 청구하는 의사비와 약값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인회는 현재 마카티시에 위치한 마카티 메디컬 센터와 퀘죤시에 위치한 세인트 룩스 병원과의 MOU 체결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