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크바 경찰, 시내 중심지역 불법주차 무작위 견인
상태바
모스크바 경찰, 시내 중심지역 불법주차 무작위 견인
  • 신성준 재외기자
  • 승인 2006.08.23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모스크바 교통경찰은 교통이 번잡한 시내 중심지역을 선정해 불법 주차단속에 나서고 있으며 불법으로 간주된 지역에서는 차량들을 무작위로 견인해 간다.

특히 모스크바 교민 가운데 고급 차량들을 도난 당했던 사례가 적지 않기 때문에 이 같은 일을 당하면 더욱 당황하고 놀라는 경우들을 종종 볼 수 있다.

경찰관계자는 "교통이 가장 혼잡한 시내 중심지역에는 주차단속을 집중적으로 해 나가야 하기 때문에 차량이 없어졌다면 먼저 관할 라이온 교통경찰서에 신고하고 도난인지 불법주차로 견인되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날 견인된 차주들은 "아무리 교통의 원활도 좋지만 사전 경고나 예고도 없이 견인해 가는 일 때문에 시내에서 제대로 일을 볼 수도 없고 하루 업무를 망치게 되는데 흔적도 없이 사라진 차량을 찿는데에는 몇칠 동안의 시간이 흘러 결국 보관료가 부과되고 시간 낭비에 약100~200달러의 벌금을 내야 한다"고 불만을 표시한다.

22일 12시경 현장에는 불법주차로 10대가 견인됐으며 그 중 모 여성이 경찰에 1천루블(30,7달러)를 건내고 견인대상에서 제외되어 유유히 사라지는 장면도 목격되기도 했다.

특히 미트로 악쟈브랴스카야 부근에는 하루에도 수십번씩 견인차량 10여대를 동원 이 지역에서만 하루 50대에서 200대를 견인한다. 견인된 차량은 모스크바 볼가그라드스끼 돔2번지에 보관하며 불법으로 인한 벌금은 100(3,7달러)루불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