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호] 전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59호] 전세계 한인회 소식
  • 오재범기자
  • 승인 2006.06.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키 신임 한인회장 조규백씨 선출

터키한인회는 지난 13일 한인회 총회 및 체육대회를 이스탄불 cayirbasi Bahcekoy Cad에서 개최했다. 한인회는 체육대회 및 정기총회 참석자들을 위해 셔틀 버스를 운행했으며 체육대회 후 열린 정기총회에서 조규백씨를 12대 한인회장으로 선출하였다. 신임 조회장은 현재 무역회사 ‘스포렉스(sporex)’를 운영하고 있다.

토론토한인회 고충처리위와 협약

토론토한인회는 29일 한인회관에서 국민고충처리위원회와 ‘토론토 동포들의 민원접근권 향상을 위한 협약식’을 갖고 동포들의 한국행정기관에 갖고 있던 고충이나 민원을 상담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국민고충처리위원회’는 독립적이고 중립적인 입장에서 행정기관의 잘못된 처분이나 제도로 인하여 생긴 국민의 고충을 해소하고자 설립된 대통령 소속위원회로, 관료적인 시각이 아닌 국민의 입장에서, 비용의 부담이 없이 간편한 시정권고와 의견표명으로 민원처리와 행정제도 개선을 유도하는 행정부형 옴부즈만기관이다. 문의 및 민원 접수: kcca1133@yahoo.com  팩스 416-383-1113

오하이오 ‘대한민국’ 주제 페스티벌

지난 27~28일 양일간 ‘2006 아시안 페스티발’이 오하이오 프랭클린 공원에서 개최되었다. 무료입장으로 진행된 이번 아시안 페스티벌에서 주제가 ‘대한민국’으로 선정되어 한국학교무용단공연, 아틀란타 한인 무용, 합창단 공연, 시카고 사물놀이패 공연, 대금연주등 많은 한국문화공연이 열렸다. 박진영씨 싱가포르서 ‘플로랄’ 무대
한인 플라워 디자이너 박진영 씨의 화훼장식과 성악. 서예가 만나는 종합 예술 무대인 '플로랄 판타지아'가 지난 20일 마리나 만다린 호텔에서 열렸다. 한국과 아시아 국가의 각종 화훼경기대회 및 데몬스트레이션, 청와대 꽃꽂이 등의 경력을 가진 박씨는 싱가포르를 기점으로 하여 외국에 한국 화훼문화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준비 중에 있다.

호주지역 한국어 능력시험 9월 실시

교육인적자원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총괄하고 시드니총영사관 한국교육원이 호주지역(4개주, 13개 시험장)을 시행 관리하는 2006 한국어능력시험이 2006.9.23에 실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드니한국교육원 홈페이지(www.auskec.org) 또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어능력시험 홈페이지(http://topik.or.kr)를 참조하고 응시원서는 시드니한국교육원 홈페이지 탑재용을 다운로드받아 사용하고 기출문제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어능력시험 홈페이지에서 참조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