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호] 전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52호] 전세계 한인회 소식
  • 오재범기자
  • 승인 2006.02.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일본 한국인연합회, 세무 간담회

연합회에서는 2월 23일 오후 6시부터 한인회 사무실에서 집행부・이사회 연석회의 및 세무 간담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앞으로의 한인회의 활동방향에 대해서 논의를 한 후 대사관 이강태 세무협력관과 한인회 담당 세무사를 초청하여 간담회를 개최한다.


토론토,  중국어 및 영어교실 신설

토론토 한인회(회장 유승민)가 중국어 교실과 영어교실을 신설하고 국술교실, 사물놀이, 미용교실을 운영하는 등 교육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했다. 오는 2월부터 신설되는 ‘중국어 교실’은 초급반(매주 화 저녁 6:30~8:00)과 회화반(매주 목 6:30~8:00)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강사는 현재 조선족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송철수 씨(전 연변대 교수)이다. 또한 신규이민자를 위한 영어강좌를 신설, 주 2회 운영할 예정이다. 수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한인회(416-383-0777)로 문의하면 된다.



재미체육회와 월드컵 공동후원 펴기로

LA한인회(회장 이용태)와 재미대한체육회(회장 김남권) 등 몇몇 단체들은 6일 한인회에서 ‘LA 붉은악마(대표 랜디 조)’와 함께 6월 13일 월셔가와 옥스퍼드가에 있는 광장에서 한국 대표팀의 8강, 4강 진출을 위해 공동 응원전을 펼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용태 한인회장과 김남권 체육회장은 공동기자회견에서 “이번 독일 월드컵은 LA의 모든 한인단체들이 함께 하는 뜨거운 화합의 응원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싱가포르 요리강좌 안내
'요리조리' 코너를 재미있고 알차게 운영해 주시는 요리연구가 이민정님의 요리강좌가 3월 11~12일 오후 3~5시까지 싱가포르 셔메이 쿠킹스쿨에서 열린다. 주 대상은 싱가포르인으로 대장금 요리와 김치만들기를 배울 수 있어 교민들은 한국요리에 관심 있는 외국인과 함께 참석할 수 있다.



매주 수요일 무료 일본어 교실

매주 수요일 시드니 한인회관에서 초, 중급반 일본어 교실을 시작한다. 중급반은 일본어 전공 학생들을 지도하던 일본인 선생님이 직접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각종 문의는 담당선생님(Tel: 0425 291 44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필리핀 한인회, ACR- I Card 발급받아야

모든 외국인 거주자는 4월 14일까지 이민국에서 ACR- I Card 를 신청하여 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발급자는 출입국 및 이민국 수속등에 ACR-I Card 를 이용하여 모든 정보를 이민국 본청대신 공항에서 처리 할 수 있다. 소지 하지 않을 경우 벌금을 부과하게 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